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경상 Jul 06. 2017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준비를 하자

7월 애드센스 2개월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첫 달 6월의 누적 수익은 미화 25달러였습니다. 최소 지급 기준인 100달러가 되기 위해서는 아직 멀었습니다. 원래 계획은 2017년 내에 수익금 입금을 위한 외환계좌를 개설하고 첫 수익금 100달러를 벌자는 목표였습니다. 그런데 7월이 시작되고 조금씩 수익금이 증가되었습니다. 6월은 일평균 1달러를 넘기지 못했는데 7월이 시작되고 하루에 2달러를 넘기기 시작하더니 어제는 별다방 커피값 정도의 수익을 내었습니다. 지금 추세라면 7월은 일평균 2달러를 넘어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잘하면 일평규 3달러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잘하면 7월 말에 수익금을 수령할 수 있는 최소 기준인 100달러를 넘어설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얻은 광고 수익을 수령하기 위한 외화입출금통장을 개설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고민할 필요 없이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외화 종합통장을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먼저 시작했던 선배님들이 모두 이 금융상품을 추천을 했기 때문입니다. 앞서 몇 차례 설명이 되었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 수익이 매월 총 100달러가 넘어서면 수익을 송금하는데 달러로 입금이 되기 때문엔 외화를 입금받을 수 있는 외화통장이 필요합니다. 일반 시중은행에서는 100달러 이상 송금을 받을 경우 건당 1만 원 가량이 수수료를 부과하는데 SC제일은행에서는 300달러 미만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매월 수익금이 1,000달러 이상이라면 만원 정도는 부담스럽지 않지만 초기에는 수익금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수수료가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예전과 달리 외화입출금통장을 개설하기가 까다로워졌습니다. 저도 오늘 은행에 방문하고서야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워낙 보이스피싱 등과 같은 사기나 대포통장의 문제로 인해서 일반인에게는 외화입출금통장을 개설해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행히 사전에 이런 정보를 알고 있었기에 당일 방문해서 외화입출금통장을 개설할 수 있었습니다.


외화입출금통장 개설을 위한 준비물

1. 신분증(필수)
2. 재직증명서(필수)
3. 주민등록등본(지점별 선택사항)


참고로 저는 3가지 모두 준비해서 방문을 했습니다. 그런데도 조금 의심스러운 눈치로 개설하는 이유를 묻네요.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때문이라고 전달했습니다. 그런데 맞은편에 있는 기업은행 외화입출금통장을 권유하네요. 왜 안되냐고 물었더니 그건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개설하고 싶다고 했더니 재직증명서가 있어야 하는 데 있냐고 묻네요. 준비한 서류를 건네고 신용조회를 하고 나서야 직원의 대응이 달라지네요. 아무튼 아래와 같이 외화입출금통장을 개설했습니다.



이제 구글의 애드센스 수익금 입금을 받을 계좌는 개설하였습니다. 저는 애드센스로부터 수익금을 받으면 이 돈을 원화로 환전해서 사용할 생각이 없습니다. 달러로 잔고를 가지고 있다가 다음에 해외여행을 나갈 때 사용할 생각입니다. 그런데 은행에서 나의 편의를 위해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고 타행으로 인터넷뱅킹을 할 수 있도록 SC제일은행의 입출금통장 개설을 권유하네요. 일단 나쁠 것 같지 않아서 권유에 따라 통장을 개설했습니다.




입출금통장 개설을 위해서는 최소한의 돈을 입금해야 합니다. 지갑에 있는 만원을 주고 통장을 개설했습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금이 달러로 외화입출금통장으로 입금이 되면 SC제일은행의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일반 입출금통장으로 이체할 경우 당일 기준 환율을 적용해서 원환로 입출금통장에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다시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타행으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환전할 이유가 없지만 혹시나 모를 일을 대비해서 입출금통장을 잘 개설했다고 생각됩니다.



인터넷뱅킹을 위해 보안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3일 이내에 인터넷을 통해서 등록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계좌를 개설하는데 대략 20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이것저것 작성해야 할 것들이 좀 있네요.



집에 돌아와서 인터넷뱅킹을 할 수 있도록 생성한 ID와 사용자 정보를 확인하고 타행의 공인인증서를 연동을 시켰습니다. 이로써 오늘 목표로 했던 일은 다 끝냈습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를 통해서 오늘 생성한 외화입출금통장의 정보를 수익금 입금을 위한 계좌로 등록하는 것만 남았습니다.


  

2017/07/01 - [Social Business] - 2017년 6월 수익현황 - 1개월차 수익금은?

2017/07/01 - [Social Business] - Google 애드센스 PIN 번호 삽입하기

2017/06/19 - [The 2nd stage of Life] - 1인 마케팅을 활용한 노후준비 가능성 검토

매거진의 이전글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에 텐핑 소문박스를 달아보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