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천사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경상 Feb 22. 2021

문화예술인 활동지원비 지원사업

사천문화재단 시민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황경상입니다. 언제쯤이면 예전처럼 이곳 사천에서 실시되는 각종 공연과 전시 등을 소개할 수 있을까요?


예전처럼 지역에서 실시되는 각종 문화행사와 공연, 전시 행사장을 바쁘게 뛰어다니면서 생생한 감동을 전하고 싶지만 아직도 코로나로 인해 모든 것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입니다.


반가운 소식을 전하고 싶지만 반가운 소식을 전할 수 없어서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콘텐츠를 소비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문화 향연의 기회를 누릴 수 없는 작금의 현실이 안타깝지만,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의 경우 공연과 전시의 중단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소비자 입장인 저는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에게 뭐라 말하기 힘든 입장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 시국이 종료되어 예전처럼 생산자도 소비자도 모두 즐겁고 행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인류의 역사를 살펴볼 때 이보다 더 어려운 상황도 잘 극복했기에 이 고난도 극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코로나가 종식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은 아니지만, 그나마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가 있어 알려드립니다.



"문화예술인 활동지원비 지원사업" 안내

사천 시에서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각종 공연과 전시 등이 중단되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문화예술인 2차 지원 관련 '문화예술인 활동비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관내 예술단체 및 예술인께서는 첨부된 공고문을 참고하시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신 후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문을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본 지원사업의 접수기간은 2월 26일, 이번 주 금요일까지입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면 지원조건 및 신청자격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제출서류를 확인하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sccf.or.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608


매거진의 이전글 사천문화재단 연구직(전문계약직) 직원 채용 재공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