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천사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경상 Aug 21. 2021

사주천년의꿈

공연 안내

2021년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연극, 우리를 잇:다' 참여 시민배우 모집이 있었습니다. 2021년 고려현종대왕축제에 맞춰 사천시 지역문화역사콘텐츠 1탄으로 '고려 현종'을 주제로 한 창작연극을 준비했습니다.


내일 8월 22일, 일요일 오후 4시 사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이 있습니다. 본 공연은 코로나 19 정부 방역 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사전 전화로 예약을 분들에 한에서 관람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공연정보는 아래 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십이지신이 들려주는 현종 이야기 



사천문화재단(대표이사 강의태)은 오는 22일 일요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가무백희극 「사주천년의 꿈」을 공연한다.


본 공연은 사천시의 지역문화역사콘텐츠인 ‘고려현종’을 주제로 시민들이 배우가 되어 출연하는 사천시 지역브랜드 공연예술콘텐츠이며, 2021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6월 시민배우를 모집하여 전문예술단체인 한국연극협회 사천시지부와 극단 장자번덕과 협력하여 제작하게 되었다.


가무백희극 「사주천년의 꿈」은 ‘십이지신이 들려주는 현종이야기’로서 재담꾼이자 연희꾼인 산신령이 십이지신들과 함께 와룡산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시작된다. 


고려 현종의 출생부터 고려 8대왕이 되는 과정과 그의 태평성대의 일대기를 우리 고유의 가무악과 인형, 탈놀이 등으로 풀어내며 지금 여기의 우리와 내일을 축원하며, 현종을 키운 사천의 풍패지향을 노래한다.


사천문화재단에서는 “시민들과 함께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들을 앞으로도 꾸준히 기획하여 시민들의 지역 문화적 자긍심을 확보하고 애향심을 고취할 수 있는 우리만의 고유한 문화예술콘텐츠를 개발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8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필히 사전에 예약을 해야 관람이 가능하며 예약은 전화(사천문화재단 : 055-832-9706)로만 가능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잠시멈춤(PAUSE)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