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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Ellie J Jun 04. 2021

전 직장과 현 직장에서의 롤

자소서 연습장

전 직장에서는 인터랙티브 뉴미디어와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입니다. 가벼운 프로모션 사이트부터 SNS 운영, 키오스크, 슬라이드 미디어 등과 같은 인터랙티브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전시공간의 경험 디자인까지 다양한 플랫폼의 콘텐츠를 경험하였습니다.


여기서 사원부터 4년의 시간을 보내며, 초반에는 화면상에 그려지는 그래픽 아트웍과 UX 플로우를 고려한 UI, GUI를 만들어내고, 후반에는 전시 혹은 경험 콘텐츠에서 공간을 고려한 BX 디자인까지 설계하였습니다. 특히 긴밀히 연관되어 있는 영상디자인팀, 키오스크의 하우징 시공업체와 하드웨어 및 콘텐츠 개발자들 과의 협업을 경험하였습니다.


BXBI UXUI 그래픽 디자인 및 기획, 카피라이팅 업무

현 직장은 브랜딩에 뿌리를 두고 UXUI, 전시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는 회사로 네이밍부터 워드마크 등의 BI 패키지, 브랜드 영상, 편집물, 웹&모바일 사이트, SNS 홍보 채널까지. 거의 모든 브랜딩 파트를 기획 및 제작합니다.


최근에도 기존적인 브랜딩(로고, 캐릭터, 애플리케이션, 사이니지 등), 네이밍부터 포지셔닝과 같은 브랜딩 전략, 워드마크 등의 BI 패키지, 브랜드 영상, 브로슈어, 브랜드 사이트, SNS 홍보 채널까지. 거의 모든 브랜딩 파트를 경험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지금 회사는 디자이너로만 구성된 회사로, 기획과 디자이너의 역할 구분을 짓지 않고 모든 구성원이 프로젝트 전반에 폭넓게 참여하여, 기획부터 카피라이팅, 디자인 마무리까지 모든 과정을 참여할 수 있었던 것도 큰 경험이 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기획이나 전략, 카피라이팅에도 많은 관심이 있는 편이기 때문에 기획적인 파트를 많이 담당하였으며, 전반적으로 들어가는 카피 문구들을 대부분 작업하였습니다.


프로젝트의 초반에는 기획서 및 제안서를 많이 작업하며, 전반적으로 들어가는 카피 문구들을 작업하였습니다. 중후반에는 비주얼 콘셉트부터 시안 작업 및 구축까지 담당합니다. 또한 촬영팀, 모션팀, 개발팀의 담당자들과 소통 담당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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