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네이티브스피커로 만들어주는 영어식 기본4동사


영어를 듣고 말하는기 즐거워 지는 습관 만들기 프로그램

교정영어회화 홈 트레이닝의 <생각 교정> 파트의 두번째 시간


*첫번째 시간은 이전글을 확인해주세요


오늘은 제목 그대로

네이티브스피커로 만들어주는 영어기본동사 4개 Make, Have, Give, Take을 소개하겠습니다 :)


영어식 사고와 다른 내 영어는 형편없다?


이렇게 아래와 같은 ‘Native English를 보고 있노라면

이와 다른 다른 내 영어는 형편없다’는 생각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것은 다른 것일 뿐! 틀린것이 아니기 때문에

꾸준히 그들의 사고를 이해하고 연습해서

보다 영어스러운 문장을 활용하면 되는 것 입니다.


위에서 확인 한 것 처럼

한국식 사고는 극히 ‘나’ I를 중심으로 사고 하기 때문에

사람과 어울리는 동사를 제한적으로 활용하게 돼요.


우리에게 익숙한 이런 사고 방식을 영어식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영어식 사고를 돕는

기본 4동사 Make, Have, Give, and Take를 적극 활용해 볼 필요가 있답니다.


Make, Have, Give, and Take의 활용의 예


대표적인 Make, Have, Give, and Take의 활용을 통해

그들의 접근 방식을 이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황 1. 단바리가 열공을 하고 있고, 와우 100점이 보이네요!!!




Korean way

‘나’는 공부를 열심히 해서, ‘내’가 성적을 좋게 받았어.

‘I’ studied hard so, ‘I’ get a good score.


English way

Hard work & good marks + make

My hard work ‘makes’ great marks in the test.

무엇이 어떤 결과를 만들었는지 인과적인 관계로 이해할 수 있다.



상황 2. 칭구가 늦어서 쏴리하고 있고, 나는 늦게 시작했다고 화뿔딱지가 나 있네요 ㅋㅋ







Korean way

‘네’가 15분이나 늦어서, 내가 15분이나 늦게 공부를 시작 했어.

‘You’ were late 15 minutes, so, I started studying 15 minutes late.


English way

Your 15-minute late & 15-minute late start + give

Your 15-minute late ‘gave me’ 15-minute late start.

무엇이 어떤 결과를 주었는지 인과적인 관계로 이해할 수 있다.


즉, 무엇이 무엇을 만들었는지(make),

무엇이 무엇에게 무엇을 주었는지(give),

무엇이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have),

어떤것이 어떤것을 취했는지(take)


이렇게 영어의 기본 4동사 MHGT을활용하여

꼭 사람주어가 아니더라도

사물 주어로 문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연습해 볼 수 있습니다.


어제 활동을 MHGT 기본 4동사로 변환하기


어제 활동으로 완성된 예문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


이는 다음의 오른쪽 구체적인 사물에서 왼쪽의 메시지가 담긴 명사의 전개로 완성이 되었는데요~!







그 결과 다음과 같은 문장이 완성됩니다

In a library, many people study under the sign ‘Be quiet’.

Any noise hardly interferes with my studies.

Additionally, many bookshelves have different categories.

These various books give very useful help with my difficult questions.

It is very good(study-friendly) environment.


이번엔 이 문장을 MHGT로 변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텝 1. 주제와 관련된 어휘 마인드 맵 확인하기

가장 오른쪽으로 주제와 관련된 어휘 마인드 맵을 위치시킵니다



Many people

‘Be quiet’ sign

No noise

High concentration

한덩이


Many bookshelves

Different categories

Various books

Useful help with

difficult questions

또 한덩이


그래서 결론은

Good environment

(=Study-friendly)


스텝 2. 영어식 기본 동사 활용하기

그 옆으로 영어식 기본 4동사 MHGT도 위치시켜주세요~




Make

Have

Give

Take

를 더해보겠습니다


스텝 3. 영어식 문장으로 완성하기

자 이제 차근 차근 MHGT을 활용해서 문장을 완성해볼까요? :)




A library가 many people를 has가지고 있다.

However, 그렇지만

the study room은 a ‘be quiet’ sign을 has가지고 있고

그래서 They은 no noise를 make만들고 있다.

결과, It은 them에게 high concentration을 can give 줄 수 있는 것이다.


또한, A library는 many bookshelves을 has 가지고 있고

They은 different categories를 have가지고 있다.

Each of them각각의 그들은 me에게 various books을 gives 준다.

결과 Difficult questions은 useful helps를 from them로 부터 take 취할 수 있게 된다 .


즉, I는 this good environment 이 좋은 환경의 can take advantage of 이점을 취할 수 있게 된다.

It은 a study-friendly atmosphere 공부하기 좋은 분위기를 can make 만들 수 있다.


한국식 사고와 영어식 사고는 특히 그 전개의 방향이

Korean way는 왼쪽에서 오른쪽

English way는 오늘쪽에서 왼쪽으로 흐리기 때문에

이렇게 가이드 동사 MHGT를 활용해서

그 감을 조금씩 잡아가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작가의 이전글 한국식 사고와 영어식 사고의 원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