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MG 저널 Jul 21. 2020

The K9, 뒷좌석이 주는 만족감

The K9의 모든 공간은 탑승자를 배려해 세심하게 설계됐다.


대형 세단은 여느 차종과는 다른 특성을 지닌다. 그 어떤 모델보다 오너의 뒷좌석 이용률이 높다. 동승하는 인원 수에 따라 뒷좌석 이용 빈도수가 달라지는 식이 아니다. 즉, 처음부터 오너의 주 이용 공간으로써 뒷자리를 염두에 두기 때문에 대형 세단은 뒷부분 설계에 많은 노력을 쏟는다.

예를 들면 설계 및 디자인 단계에서 안정적인 주행감을 기본으로,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해 실내 정숙성을 향상시킨다. 또, 높은 거주성을 위해 쾌적한 공간과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최신 편의 장치를 탑재해 편의성을 강화한다. 기아자동차 The K9 역시 이런 부분에 초점을 맞춰 완성한 대형 세단이다.



The K9은 기아차의 플래그십 세단으로서 최상의 거주성을 제공한다


뒷좌석의 안락함은 폭신한 시트, 고급스러운 내장재와 같은 단순한 요소로만 결정되지 않는다. 전체 조화를 위해서 작은 부분도 놓치면 안되는 것처럼, 편안한 뒷좌석을 위해서는 매끄럽고 유연한 주행 감각, 신체를 탄탄하게 받쳐주는 시트, 부드러운 촉감의 마감재, 편의성을 극대화해주는 기능 등과 같은 부분을 신경 써야 한다.


또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과 같은 IT 기기 사용이 많은 요즘, 차 안에서도 이러한 기기들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무엇보다 안정적인 주행감이 든든하게 받쳐줘야 한다. The K9은 승차감이 매끈한 후륜구동 기반의 모델로, 고른 앞뒤 무게 배분 덕분에 서스펜션을 부드럽게 세팅할 수 있다. 가속할 때의 느낌도 한결 우아하다.



The K9의 뒷좌석은 아늑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The K9 뒷좌석의 뛰어난 거주성은 긴 차체와 휠베이스에서 비롯된다. 차체 길이와 휠베이스 수치는 실내 공간 크기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길면 길수록 실내 공간이 넓어지는 것이다. The K9의 차체와 휠베이스는 각각 5,120mm와 3,105mm로, 동급 대형 세단 중에서도 긴 편에 속한다.


당연히 뒷좌석 레그룸도 넉넉하다. 이에 따라 앞좌석 등받이에 걸리지 않고, 수월하게 타거나 내릴 수 있다. 뒷좌석의 각도를 조정할 수 있는 공간도 여유롭다. The K9에 실내 공간, 특히 널찍한 뒷좌석 공간을 위한 롱휠베이스 버전이 따로 필요하지 않은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기본 모델로도 충분하다는 이야기다.



The K9의 VIP 시트는 뒷좌석에서 앞좌석 동승석을 접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VIP 시트 옵션은 뒷좌석 공간을 더욱 넓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4:2:4 분할 시트 구성으로 뒷좌석 좌우를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 있다. 버튼 하나로 앞좌석 동승석을 움직이면 최상의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측면에 있는 Rest 버튼을 누른 뒤 동승석 등받이 조절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동승석 시트가 앞으로 당겨지면서 등받이가 접힌다.



앞좌석 등받이에 위치한 The K9의 9.2인치 듀얼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는 왼쪽과 오른쪽을 따로 제어할 수 있다


앞좌석 등받이에 설치되는 9.2인치 듀얼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를 통해서는 라디오, DMB 등 각종 멀티미디어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목적지까지의 경로와 남은 시간 등 내비게이션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듀얼 모니터는 실시간 뉴스 및 날씨 등의 생활 정보도 제공한다.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의 조작부는 다이얼과 물리 버튼으로 구성돼 보다 직관적이다


듀얼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는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의 조작부로 제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뒷유리 커튼과 시트, 공조 장치 등 뒷좌석용 편의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공조 장치 개별 조작은 운전자 도움없이 뒷좌석 실내 온도 및 바람 방향 개인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센터 암레스트 안쪽에는 무선 충전 패드가 마련돼 별도의 케이블 없이도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이런 다양한 장비는 편의성은 물론 독립성까지 확보해준다.



The K9은 웅장한 뒤태와 우아한 실내가 매력적이다


이외에도 The K9은 차 안 어디에서든 왜곡 없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덕분에 뒷좌석에서도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여러 색으로 감성적인 실내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앰비언트 라이트도 적용해 탑승자의 심리적인 편안함도 배려했다.



정제된 고급스러움과 품격이 느껴지는 디자인은 The K9의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The K9의 뒷좌석은 오너가 기대하는 만족감을 십분 채워준다. 후륜 구동 기반의 사륜 구동 시스템은 안정적인 주행감을 선사하며 너무 무르지도, 딱딱하지도 않은 서스펜션은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마감재로 마무리한 시트는 탄탄하게 신체를 받쳐주고, 버튼 하나로 해결되는 각종 편의 기능은 뒷좌석의 편의성과 함께 독립성도 보장해준다. The K9의 뒷좌석에서 최상의 편안함을 마음껏 누리길 추천해본다.



사진. 최진호


*콘텐츠에 소개된 The K9의 트림은 그랜드 플래티넘이며 선택 품목으로 VIP 시트, 뒷좌석 듀얼 모니터, 스포티 컬렉션을 적용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 뉴스 미디어, HMG 저널 바로가기

▶ https://news.hmgjournal.com


작가의 이전글 현대차 베트남 시장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한 비결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