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및 실천기법’
다음주에 발표할 중요 강의 제목이다.
글로벌마케팅 트렌드부터 전문가 시각을 집중해서 학습하고 있다.
그중 핵심 키워드로는 ‘방향과 진정성’으로 좁혀졌다.
기술적으로는 ‘인공지능 SEO, 몰입형고객경험, 콘텐츠커머스’ 등 여러 키워드를 꼽을 수 있다.
그럼에도 시니어비즈니스와 마케팅에서는 ‘고객경험여정의 방향과 진정성있는 마케팅 활동’이 맥이라 생각한다.
한 모임에서 방향성을 대표하는 케어링 김태성 대표와 진정성을 대표하는 효돌 김지희대표와 함께 찍은 사진이 떠올랐다.
먼 후일 정말 자랑스런 두 거인의 기록이 되리라 생각하며 기록으로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