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Nov 11. 2022

래빗노트 143호 목차(11/13발행)


#리그램 - @rabbit.note by @get_regrammer

오늘 아주 포근한 날이었습니다. 날씨도 아는 걸까요? 미국 CPI가 예상보다 낮게 나왔대 ~

이제 143호 목차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미국 중간선거가 마무리 되었고, 10월 CPI가 발표됐습니다. 숏커링까지 가세하여 뉴욕증시는 훈풍이 불었죠.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까지 짚어봅니다.


#2. 지난 주 래빗노트 142호에서 달러 보합 원인을 설명드렸는데요. 여러 이유로 원달러 환율이 급락했습니다. 분석과 인사이트를 함께 드립니다.


#3. 일본 통화 완화 정책에 대한 래빗님들 질문이 많았는데요. 환율관찰대상국까지 지정되는 마당에 일본의 속사정을 속씨원하게 말씀드릴게요.


#7. 주식 공부 많이 하셨는데 영~ 투자는 실패하셨죠? 방향을 잘 잡으셔야 하는데 그게 부족했던 겁니다. 방향이 맞으면 앞으로 주식투자가 쉬워집니다. 이거 놓치면 안되겠죠?


#8. 다음 주 수능도 있고 해서 올해 경제를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을 적용하여 설명드릴게요.


코스피도 급등하고, 포근한 날씨에 가는 가을 풍경을 즐기기에 너무 좋은 날이었습니다.

항상 이런 날만 있으면 좋겠지만, 이런날도 있고, 추운 날도 있죠? 우리는 흔드는 변수가 아무리 많아도 중심을 잡고 있으면 덜 흔들리겠죠? 래빗노트가 여러분의 중심을 잘 잡아드리겠습니다. 래빗노트 143호 기대해 주시고,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 래빗노트 정기구독(1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4911192939#revw



◆ 래빗노트 연간구독 (5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5118517423


매거진의 이전글 제5회 경제용어 모의고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