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Nov 18. 2022

래빗노트 144호 목차 공개


금요일 저녁, 모두가 기다리시는 래빗노트 목차 공개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아닌가요? 다들 행복한 금저녁 보내고 계시는데 제가 엄근진이었나요? 무튼, 내일 모레 밤 9시에 만나뵙게 될 래빗노트 144호에서 다룰 주제들을 말씀드릴게요. 이번 주도 구독자님만을 위한 핵심 콘텐츠로 꽉꽉 들어찼습니다❤️



1. 다음 주 24일은 올해 마지막 한국은행 금통위 회의가 있는 날입니다. 두근두근... 미국 기준금리, 환율, 국내 가계부채 상황, 물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론이 나올텐데요. 결론을 맞추는 게 중요한 게 아니죠. 래빗님들의 예금과 대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봅니다.



2. 사우디 아라비아 빈 살만 왕세자 방한으로 훈훈합니다. 네옴시티 관련해서 여러 MOU를 체결하고 갔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니죠. 네옴 시티는 빈 살만 빅픽쳐의 일부입니다. 우린 늘 그렇듯이 큰 그림을 확인하겠습니다.



5. 또 명품 인상의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래빗노트를 꾸준히 보셨다면 우리가 얼마나 명품에 공을 들이는지 잘 아 실 거예요. 투자법은 물론 시기별 대응법까지 항상 알려드리죠. 또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늘 까먹은 우리의 뇌에 다시 한 번 스파크를 드리겠습니다.



6. 부동산 전망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통계 자료를 보면서 내년도 전망도 같이 말씀드릴건데요. 사실 역대급 비관론만 팽배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결법은 너무 잘 알죠. 시그널을 확인하는 단어 2개 알려드리겠습니다.



8. 인플레이션~ 이젠 노래도 부를 수 있을 거 같네요. 예금금리 올라가서 콧노래만 불렀고, 대출금리 올라가서 눈물만 지었죠. 래빗노트는 다른 면을 봅니다. 인플레가 녹여내리는 자산을 점검하고 탈출구를 모색해드립니다.



이것저것 쓰다 보니 스포가 길어졌네요. 만참! 지난 주 QS에서 인생의 스포 하나 알려드렸잖아요. 이번 주도 또 하나의 스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열심히 준비해서 일욜밤 성큼 여러분들의 메일함으로 들어가 있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래빗노트 정기구독(1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4911192939#revw



◆ 래빗노트 연간구독 (5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5118517423







매거진의 이전글 가계부 사전 예약분 발송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