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Feb 10. 2023

래빗노트 155호 목차 공개(일욜밤 발행)

래빗노트 155호 목차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셨는지요? 래빗노트팀은 한 주간의 경제 흐름과 이슈를 분석하여 추리고 추리고 추려서 인사이트만 뽑고 뽑고 뽑아서 알기 쉽게 아티클을 작성하고 있답니다. 오늘도 살짝 목차 설명 드릴게요.


1. 증시에 훈풍만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갑자기 돌풍이 불었습니다. 이런 일도 있고 저런 일도 있는 건데 마음 졸이면 하수죠. 흔들리는 증시와 휘젓고 있는 금리 사이에서 좀 더 미래에 대한 인사이트를 찾아봤습니다.


2. 원달러 환율도 주중 갑자기 급등했습니다. 무슨 이유 때문일까요? 조금만 더 내려오면 환테크 들어가려고 대기하고 계셨던 래빗님들 많으셨죠? 이번 주 상황이 일시적인 것인지 추세적 상승으로 이어질 것인지 요인을 찾아보겠습니다.


4. 집권 후반기에 접어든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국정 연설을 했네요. 오랜만에 전지적 바이든 시점으로 여러분께 내용 전달 드려볼게요. 미국에 필요한 내용 말고 실질적으로 1년 뒤, 5년 뒤 내 인생에 미칠 주제만 파헤쳐 보겠습니다.


5. 기업에게 있어 배당의 의미, 주주에게 있어 배당의 의미가 다르죠. 지금 주주환원정책을 선언한 몇 기업들이 있습니다. 어느 기업이고 어떤 신호를 읽어야 할지 같이 설명드리겠습니다.


7. 부자 할머니는 부동산과 금융의 균형을 말씀하셨습니다. 땅과 건물, 그리고 예금과 주식을 모두 가지고 있는 부자 할머니는 각각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훗날 부자 할머니가 되기 위해서는 부머니 시리즈를 꼭 읽으셔야 합니다.


8. 제일 중요합니다. 팬데믹 이후 아파트 가격 거품이 빠지면서 매수자 중심의 시장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과거와는 다른 관점으로 봐야 더 떨어질 아파트, 오를 아파트를 찾을 수 있는데요. 판이 바뀐 뒤 새롭게 보여지는 부동산 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숨이 벅차네요. 경제는 항상 새롭고... 우리는 알고 있다 생각했는데 늘 새롭죠. 그래서 래빗노트가 있잖아요.모두  즐거운 금밤 보내시고요. 래빗노트 155호는 일요일밤 9시에 찾아가겠습니다!!


 구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지금 신청하시면 래빗노트 3주년 부록< 돈 되는 나라 5Picks>와 웰컴키트를 드립니다.


◆ 래빗노트 정기구독(1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4911192939#revw


◆ 래빗노트 연간구독 (5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5118517423


매거진의 이전글 래빗스쿨 스마트스토어 알림 설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