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Jul 14. 2023

래빗노트 177호 목차(일욜밤 발행)

금욜이닷! 너무 신이나죠. 오늘은 와인 한 잔 하기 딱 좋은 밤이네요. 래빗노트 목차 전해 드리고 저도 불금을 만나러 가렵니다.


1. 미국 소비자물가, 생산자물가 모두 둔화된 걸로 나타났죠. 파월 의장이 이제 어떤 스탠스를 취할까요? 미국 경제와 연관지어 큰 그림을 먼저 그려볼게요.


2. 중국도 우리가 올해 초 기대했던 것과 다른 모양새로 흘러갑니다. 디플레이션 위험에 갈피를 잡지 못하는 중국. 위안화 입지가 모호해졌습니다. 중국과 일본, 미국의 관계 조각을 잘 맞추면 우리의 투자가 보입니다. 177호 2번 아티클에서 알려드릴게요.


3. 국제 관계에서 G7이 있고, 손톱깎이계에는 쓰리세븐이 있고, 가수는 얼마 전에 결혼한 세븐이 있고, 편의점계에는 세븐일레븐이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 기술주들도 이참에 M7을 결성했네요. 물려도 기술주에 물리는 게 낫다는 말의 의미를 한 번 깨달아 볼까요?


4. 기술주 쏠림이 두려운 분들도 분명 계시죠. 이미 기술주에서 수익을 많이 내신 분들의 균형잡힌 포트폴리오를 위해 넥스트도 준비했습니다.


5. 새마을금고에서 뱅크런이 일어났는데, 그 뒤에 도사리고(?) 있는 것들과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대부분 잘못 알고 있는 것도 짚어드릴게요.


6. 이번주 베스트 콘텐츠에소 당당히 1위를 차지했죠. 새로 들어가는 연재물 최공최활 두 번째 이야기입니다. 이번에는 강쌤이 GDP관련해서 핵심을 알려드릴 거예요. GDP가 얼마나 아는 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GDP가 우리 삶과 투자에 미치는 연결점을 이어드릴 거예요. 그게 중요한 겁니다.


7. 주변에 부자가 안 되는 사람들은 꼭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돈 관리는 물론 시간 관리와 감정 관리가 모두 안 되더라고요. 우리라고 뭐 그닥 잘 하고 있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도 부자 할머니가 되기 위해서는 이 다섯 가지 감정을 관리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래빗노트가 정신 바짝 차리게 해드릴게요.


8. 여름이닷! 다이어트에 진심인 분들 많으시죠? 투자에도 다이어트를 해야 할 때입니다. 상반기에 어어어~~~ 하면서 포트폴리오에 주식 늘리고, 예금 빼서 옮기고 해서 엉망진창으로 꼬여있을 거예요. 어떤 기준으로 어떤 모양을 만들어 둬야 하반기에 잘 해갈 수 있을지 래빗노트 스타일을 공유할게요. 오늘은 제가 수다가 길었네요. 모두 편한 금욜밤 보내세요~


내일 오전에 래빗액트 Vol.11로 먼저 찾아뵐게요~ 즐거운 금밤 보내세요


◆ 래빗노트 정기구독(1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4911192939#revw​


◆ 래빗노트 연간 구독 (5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5118517423


매거진의 이전글 경제용어의 정원 2차 판매 오늘 마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