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May 17. 2024

래빗노트와 함께 ISA를 시작해요


중간에 쉬었더니 더 짧게 느껴졌던 한 주입니다. 벌써 금욜이에요~ 래빗노트는 분주하게 219호 발행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이번 주 부터 본격적으로 RISA 프로젝트가 들어갑니다. 미뤄뒀던 투자, 뭐라도 해야 하는데 못하고 어영부영 보냈던 날은 이제 안녕! RISA와 함께 꾸준히 투자하는 습관을 길러볼게요.


질문 많이 하셔서 간단하게 먼저 RISA 알려드릴게요.

- 어떤 금융사도 상관없습니다. 가급적 중개형ISA를 개설하시는 게 투자하실 때 편하실 거예요.

- RISA에서는 월 100만원을 몇 가지 ETF에 나눠서 투자할 건데요. 각자 본인이 투자할 수 있는 만큼 하시는 게 좋아요. 월 165만원 X12개월 =  약 2천만원이니까 더 하셔도 좋고, 30만원 정도로 시작하셔도 괜찮습니다.

-  주기적으로 래빗노트 콘텐츠로 RISA 가이드를 드릴 거시고요, 여러분들은 래빗스쿨 카페에 인증(필수 아님) 해주시면 됩니다. 따로 안내 드릴게요.

- 같이 보조를 맞춰서 최소 3년은 투자하자는 취지로 시작하는 RISA 프로젝트이니, 래빗노트와 함께 이번 주부터 바로 시작해 봐요.


이제 목차 간단하게 소개드릴게요.


1. 미국 소비자 물가 둔화 신호가 나왔습니다. 시장은 환호했고, 금리 인하 기대감으로 여러가지 현상이 나타났죠. 관련해서 래빗노트에서 분석해드리겠습니다.


2.네이버 라인 사태에 한국 정부까지 나섰습니다. 일본, 기업하기 좋은 나라 아니었나요? 뭐가 뭔지 잘 이해가 안되셨죠? 래빗노트에서 심플하게 정리해 드릴 게요.


3. 래빗 극장에 자주 등장하시는 인물들이 있습니다. 오랜만에 다 모아놓고 캐릭터 정리 한 번 하겠습니다. 등장 인물을 이해하면 드라마가 더 재미있죠. 선거, 금리, 전쟁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풀어보겠습니다.


6. 다시 구리가 뜨고 있습니다. 전고점을 거의 향해 달려왔는데요. 지금 왜 다시 구리인가 살며보고 인사이트를 전해드릴게요.


8. RISA 계좌에서 처음으로  ETF를 매수했습니다. 왜 이것인가, 또 어떻게 할 것인가 등등 219호에서 다 알려드릴게요.


지금까지 '한다는 느낌'만 가지고 시간을 낭비하셨다면, 이제부터는 래빗노트와 함께  차근차근 해보시면 좋아요. 일욜날 밤에 만나요~


  '현실주의 경제' 3분만 더 모집하고 마감하겠습니다. 교재 2차 배송은 월요일(5/20)에 나갑니다.

https://naver.me/5pj3yiAx


 월자프 수료생의 밤에 참석해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래빗노트 정기구독(1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4911192939#revw


◆ 래빗노트 연간구독 (5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5118517423


매거진의 이전글 월자프 수료생의 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