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Oct 19. 2024

나는 사적 연금을 쌓기로 했다

래빗노트 240호


우리가 공적 연금 말고 사적 연금을 쌓아야 하는 이유!


래빗노트는 금융사가 아니기 때문에 무리해서 노후연금을 쌓으라고는 안 합니다. 현재도 힘든데 노후까지 어떻게 준비를 다 하겠습니까.


그래서 미래의 나와 지금의 내가 적정선에서 합의를 볼 수 있게, 그리고 약간의 수고(?)로 나중에 세금이나 건보료 덜 낼 수 있는 팁을 드릴게요.




일단 240호를 읽으신 후 사적 연금을 쌓기로 결심만 하시면 됩니다. 



래빗노트는 단편적인 투자가 아닌 10년, 20년 후를 위한 돈 관리를 지향하는 콘텐츠를 발행합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노후 시리즈는 계속 이어집니다.




ㅁ 10년 2배 가계부가 출시되었습니다. 올해 말까지 특별 가격 혜택을 드립니다. 지금까지 쓰시던 가계부가 틀렸던 걸 수 있어요. 매번 가계부 쓰기를 포기하셨던 분들 자책하지 마시고, 엑셀 3장 시트로 모든 걸 해결하는 10년 2배 가계부로 다시 시작하세요.



ㅁ 10년 2배 가계부는 래빗노트 구독자 혜택이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에 발급된 쿠폰을 확인하시고 구매해 주세요. 만약 쿠폰이 안 보이면 스토어 알림 신청하신 후 Q&A에 쿠폰 발급이라고 적어주세요.



https://naver.me/GmbxPDCq






일상재테커를 위한 안내서, 래빗노트

경제기사 속 인사이트가 내 일상에 스며듭니다


◆ 래빗노트 정기구독(1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4911192939#revw



◆ 래빗노트 연간구독 (52주)

https://smartstore.naver.com/rabbitterrace/products/5118517423





매거진의 이전글 너야? 넥스트 엔비디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