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Jun 21. 2021

<책 추천> 주식 어휘 사전


지난 강의 때 기초 주식책 추천해달라 하셨는데 적당한 게 없어 알아보고 말씀드린다 했는데요.

딱 맘에 드는 책을 기사에서 찾았죠. 주식 유튜버이신 황족님의 <주식 어휘 사전>입니다. 제가 이 분 유튜브를 본 적도 없고 거북이 카페는 가입도 안 돼 있지만 매경 연재 <더 인플루언서> 인터뷰를 보니까 책이 궁금해졌습니다. 마침 출판사가 메이트북스라 협찬 받았습니다. 택배대란 때문에 오늘 겨우 받았어요. 신간을 이렇게 기다려본 적이 있었던가 싶어요. 빨리 주식책 추천해드리고 싶어서요.


역시 몇 장 읽어보니 느낌 오네요. 일단 첫 이미지는 담백합니다. 현학적이지 않다는 것도 맘에 들구요. 제가 좋아하는 고급진(?) 용어 개잡주, 설거지, 불타기 등등부터 밸류에이션, 펀더멘털, 컨센서스 등 기사에 자주 등장하는 전문 용어까지 다방면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가장 맘에 드는 파트는 <5장. 문장으로 된 주식 격언>입니다. 총 43가지 주옥같은 문장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중 몇 가지 소개 드릴게요.


- 가는 놈만 간다

- 촛불은 꺼지기 전이 가장 밝다

- 주식과 사랑에 빠지지 말고 썸을 타라

- 익절은 언제나 옳다

- 조바심에게 먹히지 마라

- 휴식도 투자다

- 대중을 따라가지 말자

- 우량주가 무조건 안전하다는 생각을 버려라


재밌죠? 지금 혼커 중인데 책 읽다가  몇 번을 웃네요. 뭐든 재밌어야 오래한다 그랬죠? 기초 주식책으로 괜찮을 뿐만 아니라 저도 몰랐던 업계 용어들이 많아서 좀 배워볼까 합니다.


메이트 이사님이 저자 사인본을 보내주셨는데요. 글자 너무 귀엽죠? 근데 쓴 말이... 어르신 말투네요. 인터뷰에서 제 나이 26살이라던데... 놀라울 뿐입니다. 유튜브도 한 번 보고 싶어집니다. 기초 주식책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릴게요. 다들 즐거운 오후 시간 보내세요.


□ 매일경제 인터뷰

http://naver.me/G2UZfX8L

□ 책 구매

http://naver.me/FQapgM8l




#더인플루언서 #주식어휘사전 #황족 #메이트북스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주식책



매거진의 이전글 신문읽기특훈 13기 모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