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드래빗 Jan 11. 2022

래빗노트 라이브 때 Q&A


100호 특집 라이브 사전 질문 중 스무개를 골라 답해봤습니다.


*

최근 많은 분들의 질문에 대한 저의 생각입니다. 라이브 때 주절주절 했는데 정리해보니 특별한 것도 없네요.

1. 금리 인상기에는 ? 단기채펀드와 리츠, 선진국 주식 등. 지금 생각해보니 물가연동채 ETF도 괜찮습니다.

2. 목표 수익률에 도달하면? 성장 가능성이 없거나 근래 급성장 했다면 팔고 아니면 그냥 가져간다.

3.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 식당에서 대량 생산하는 요리 외에는 없는 듯

4. 래빗노트 주제 선정 기준? 거시경제, 산업과 기업, 투자 마인드 3각편대를 세운다. 해당 주에 꼭 알아야 하는 것만 고르고 고른다. 고르는데 하루 종일 걸린다.

5. 부럽고 질투나는 마음이 들면? 안 본다. 내 맘을 위로해야지.

6. 스트레스는? 담배를 피우고(농담) 음악 들으며 걷는다.

7. 좋은 습관이나 루틴? 따뜻한 물 마시기

8. 방송이나 유튜브 출연 안 하는 이유는? 살 빼면 나간다고 회신드리는데 이 상태면 아무래도 영원히 못 나갈 거 같다.

9. 투자를 포기하고 싶은 주린이에게? 예금이자만으로 살 수 없다. 복리 그래프를 떠올려라

10. 자꾸 조급해질 때 마음을 어떻게 다스리나? 자신만의 커트라인을 정한다. 나같은 경우는 예금을 깨고 싶은 마음이 들면 멈춘다.

11. 래빗노트 친구추천 이벤트 해달라. 1월말 2주년 기념 때 하겠다.

12. 인생을 바꾼 책 한 권은? 키다리 아저씨. 불우한 환경에서 밝고 적극적인 성격을 닮고 싶었고, 키다리 아저씨 같은 남자를 만나고 싶었고, 지금은 내가 누군가의 키다리 아줌마가 되고 싶어서

13. 작가님 시간관리는? 일을 많이 벌려서 대체로 바쁘지만 틈틈이 논다.

14.사람을 볼 때 어떤 면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투명한 사람을 좋아한다. 정직하시면 좋겠다.

15. 경제 주간지 추천하나? 괜찮다. 바쁜 사람이라면 주1회 몰아보기 좋다. 나도 그랬다.

16. 다시 해외 여행 간다면 어디 먼저? 바르셀로나. 딱 한 번 가봤지만 가장 맘에 들었다. 2026년 사그라다 파밀리아 완공 때 다들 같이 가자.

17.래빗노트 발행하기 잘했다 하는 순간? 리뷰 볼 때. 진짜 힐링이다. 피로가 녹는다.

18. 글을 통해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건? 경제는 원래 어려운 거다. 내 글을 통해 경제도 재밌다는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

19. 어린이 경제신문 발행 계획은? 없다. 더 잘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다.

20. 20대, 30대, 40대 작가님께 영향을 준 분? 김동률. 10대에는 김동률과 같은 대학을 가기 위해 공부했고 (모의고사에 매번 연대 썼음), 20대에는 김동률 같은 남자를 만나고 싶었고, 30대부터는 동시대를 함께 살아가준다는 것만으로도 감사.

#일상 #대충멋진척 #래빗노트100호 #경제 #금융 #주식  #재테크 #경제공부 #아침신문읽기 #신문읽기특훈 #경린이경제공부 #경제기사로여는아침 #래빗스쿨 #래빗노트 #RBNT

매거진의 이전글 래빗노트 100호 특집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