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강국

by Holy Frege

좌파들의 국뽕중 하나가 IT강국이란 것이다. 김대중 우상화 작업의 하나다.


어느 나라도 대한민국을 IT강국이라고 하는 나라는 없다. 오직 한국에서만 사용되는 단어다.

대만을 IT강국이라고 하나? 싱가폴을 IT강국? 일본을 IT강국이라고 부르나? 그렇게 안 부른다. 그냥 국뽕이다.


외국에서 설문조사하면 아시안에서 IT강국으로 순위를 매긴다면 한 3-5등 정도 나올 것이다. 우리나라는 IT 개발도상국로 보면 된다. IT 인프라를 자랑하지만, 해외 여행가서 돈내고 인터넷 못쓴 사람이 있음? 99%나 90%나 수치가 의미가 없는 것이다.


그리고 한국인 개발자가 세계적으로 뛰어나다하는 국뽕도 있다. 미국 취업했는데, 포토샵도 다루고 뭐도 다루고 개발도 해서 동료가 놀랐다는 괴담을 유포하고 그래서 한국개발자가 세계1위라는 둥...전혀 현실성 없는 얘기를 한다. 개발자가 잡동사니 많이 알아봤자 아무도 안 알아준다. 능력있으면 회사 차리면 된다. 회사에서 쓰질 않는 능력은 그냥 필요없는 개인 취미 생활일 뿐이다.


IT인프라보다, IT연구 개발 관련 강국이 되어야 하는데, 우리나라는 또 그런나라도 아님. program중 전세계인이 사용하는 sw는 거의 없음. AI 분야는 심각하다.


또한 한글이라는 워드를 만들어서 관공서나 일부 대학에서 강제로 쓰게한것은...진짜 역겨운 일이였음.


AI로 눈먼돈이 엄청 들어올 것이다. 좌파 정부의 특징이다. 돈을 뿌리는데, 그 돈은 연구자가 아닌 이상한데로 가거나, 굳이 뿌릴 필요있나 하는 곳에 갈것이다. 그냥 정상대로 하면 되는데, 호들갑을 떨면 이상한거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통기타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