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음식 모음
일교차가 크고, 추워진 날씨에 옷차림도 두꺼워지고 있는데요. 길을 지나다 보면, 이맘때 유독 많이 찾아볼 수 있는 길거리 음식들이 가는 길을 멈칫하게 만듭니다. 특히 모락모락 오르는 김과 함께 후각을 자극하는 냄새의 유혹을 참기가 쉽지 않은데요.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몸의 온기를 유지할 수 있고, 배고픔을 달랠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생각나는 길거리 주전부리 6가지를 확인하세요.
추운 날씨에 생각나는 길거리 주전부리 6가지
1. 어묵
어묵은 간장 베이스로 간을 하여 국물에 어묵과 곤약, 무, 소스 등을 넣고 끓이는 음식인데요. 따뜻한 국물과 탱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어묵은 추운 몸을 녹여주는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입니다. 칼바람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온기가 느껴지는 어묵 꼬치 앞에 서서 어묵을 먹으면, 잠시나마 세상 다 가진듯한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호떡
호떡은 찹쌀이나 밀가루를 반죽해서 시럽이나 다양한 재료를 넣고 기름 불판 위에서 지그시 눌러 익히는 음식인데요.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따뜻하고 달달한 호떡의 유혹을 뿌리치기 쉽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호떡의 종류도 다양해서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데요. 꿀 호떡을 포함하여 잡채가 들어가는 잡채 호떡, 씨앗이 듬뿍 포함된 씨앗 호떡, 치즈 호떡, 야채 호떡, 누텔라 호떡 등도 있습니다.
3. 계란빵
달콤함과 고소함이 어우리진 계란빵은 밀가루에 달걀을 통째로 넣어서 둥글넓적하게 찌거나 굽는 음식인데요. 계란빵은 1984년 인하대학교 후문 쪽에서 최초로 시작돼 지금까지 역사가 이어지고 있으며,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을 만큼 든든하게 배를 채워줍니다.
4. 붕어빵
붕어빵은 팥앙금이 듬뿍 들어있는 기본 붕어빵 외에도 다양한 종류가 등장하고 잇는데요. 달달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슈크림 맛, 자색 고구마 앙금이 들어간 고구마 맛, 마치 토스트처럼 붕어빵을 먹을 수 있는 피자 맛, 진한 초콜릿을 듬뿍 담은 초코 맛, 걸쭉한 치즈 맛, 붕어빵 안에 아이스크림을 넣은 아이스크림 맛, 야채 호빵과 같은 느낌을 주는 야채 맛 등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5. 타코야끼
일본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으로도 유명한 타코야끼는 푸드트럭 형태로도 길거리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데요. 밀가루 반죽에 잘게 다진 문어를 넣고 틀에 구워 완성시키며, 가쓰오부시나 소스 등을 뿌려 먹는 음식입니다.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해물맛이 입맛을 당기며, 매콤하게 먹거나 치즈를 뿌려 먹을 수도 있습니다.
6. 국화빵
빵 모양이 국화를 닮아서 국화빵이라 불리는데요. 반죽에 팥소를 넣어 국화 모양의 틀에 구워 완성됩니다. 국화빵은 앙증맞은 사이즈로 한입에 넣어 먹을 수 있는데요. 한두 개 집어먹은 것 같은데 어느새 바닥이 드러날 정도로 손이 자꾸 가는 음식이며, 간식이나 디저트로도 먹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