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Sep 05. 2019

우울한 기분을 개선하는 효과 좋은 음식 5가지

기분 전환 음식

기분이 처지고 우울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산책을 하거나 걸으면서 햇볕을 쬐며, 충분한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우울증 개선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바나나, 시금치, 호두, 아보카도, 카카오 닙스 등의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우울한 기분을 개선하는 효과 좋은 음식 5가지
1. 바나나

바나나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기분 및 스트레스 수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트립토판이 체내에서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으로 전환됩니다. 따라서 바나나를 포함하여 콩, 두부, 견과류, 씨앗류, 생선 등에 포함된 트립토판을 섭취하면, 기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시금치

시금치에는 기분 개선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우울증에 대항하는 엽산과 불안증 완화에 효과적인 마그네슘까지 기분 전환 영양소가 듬뿍 담겨 있습니다. 또한, 아연 결핍으로 인한 우울증에 대항할 수 있는 충분한 아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3. 호두

건강에 효과 좋은 영양분이 풍부하게 포함된 호두는 우울증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인데요. 호두의 오메가 3 성분을 섭취함으로써 필수 지방산을 보충하고, 뇌세포를 활성화해 도파민 및 세로토닌 수치를 증가시키며, 기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조절하고, 우울증을 감소시키며, 기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의 오메가 3 지방산과 비타민 E, 칼륨 등의 성분도 뇌 건강을 향상시키고, 우울증에 대항할 수 있습니다.


5. 카카오 닙스

카카오 닙스는 세로토닌 및 엔돌핀의 분비를 촉진시키며, 스트레스 완화와 기분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요. 뇌의 신경을 조절하고, 정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우울증이나 불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먹으면 먹을수록 효과 좋은 고구마의 효능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