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Mar 17. 2017

겨울 끝! 겨울 옷 정리정돈 방법 3가지

겨울 옷 정리하기

누구나 가지고 있을법한 겨울 필수템에는 패딩, 후드티, 니트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계절을 맞이하기 위해 옷장 정리가 필요합니다. 옷장 정리정돈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겨울 옷 보관 방법 3가지를 참고하세요.


겨울 끝!
겨울 옷 정리정돈 방법 3가지


스타킹을 활용한 패딩 보관 방법

패딩 종류의 부피가 있는 옷들은 부피를 최대한 줄여서 보관하는 것이 효율적인데요. 스타킹을 이용하면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적당한 길이의 스타킹을 준비하면 되는데요. 밴드 스타킹이나 발목 스타킹을 있는 그대로 활용해도 되고, 팬티 스타킹을 잘라서 사용해도 됩니다.



패딩을 최대한 타이트하게 말아서 스타킹 안으로 넣어줍니다. 초경량 패딩일수록 부피가 줄어들겠죠~! 스타킹에 패딩이 쏙 들어간 모습인데요. 휴대하거나 보관할 때 부피를 줄일 수 있어서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 



스타킹에 패딩이 잘 들어가지 않을 경우, 페트병을 활용하거나 직접 신은 후, 공간을 확보해서 넣으면 편리합니다.



후드티 접는 방법

모자가 달린 후디티는 모자를 이용하여 흐트러짐 없이 완벽하게 접을 수 있는데요. 모자 안에 옷을 넣기 때문에 옷장 정리 중에 옷이 떨어져도 모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후드집업보다 일반적인 후드티가 조금 더 쉽게 접을 수 있습니다. 먼저 위의 사진처럼 모자 부분은 뒤집고, 어깨 부분을 따라 팔 부분을 접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한쪽 팔 부분도 접어주면 되는데요.



모자가 있는 부분까지 아래서 위로 접습니다. 3~4등분 혹은 원하는 사이즈에 맞게 나눠서 접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부분까지 촘촘하게 혹은 넓게 접어준 후, 모자 안에 넣으면 끝!



위의 사진처럼 간단하게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고, 접는 방법도 쉬우니 도전해보세요. 부피를 최대한 줄여서 접으면, 보관 시 공간 활용에 효과적입니다.



니트 손상 없이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기

옷장에 여유가 있다면, 옷걸이를 활용해서 걸어서 보관하면 가장 좋은데요.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처음 옷을 구매할 때의 모양처럼 접어서 습기 제거제와 함께 보관하면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먼저 평평한 바닥에 니트를 놓고, 위의 사진처럼 반 접은 후, 옷걸이를 니트의 겨드랑이 부분에 위치시킵니다.



니트의 몸통 부분을 옷걸이를 기준으로 위로 접어줍니다.



그리고 팔 부분을 옷걸이 위로 접어주면 끝! 간편하게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옷걸이를 활용해 접은 니트는 옷장에 걸어서 보관하면 되겠죠. 습기 제거제를 활용하고, 옷걸이 간격에 어느 정도 여유를 둔다면, 손상 없이 보관할 수 있습니다.


추천 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