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Apr 07. 2017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생활 속 꿀팁 4가지

꿀팁 정보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 속 꿀팁 4가지를 소개합니다. 컵 찌든 때 치약으로 제거하는 방법, 비누를 오래 사용하는 방법, 병맥주를 시원하게 마시는 방법, 수세미를 간단하게 소독하는 방법 등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꿀팁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생활 속 꿀팁 4가지


컵 찌든 때 치약으로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

치약은 청소 도구로써 만능 아이템인데요. 치약의 세정력을 높여주는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연마제는 찌든 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욕실 청소나 주방 청소, 컵의 찌든 때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커피와 차를 자주 마시는 컵의 내부는 대부분 이로 인해 찌든 때가 발생합니다. 물이나 수세미 등으로 쉽게 제거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칫솔과 치약을 이용해서 컵 안쪽을 닦으면 간단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다 쓴 칫솔의 끝부분을 자르면, 찌든 때 제거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치약으로 컵 안을 닦아내면, 위의 사진처럼 처음과 달리 깨끗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컵 안의 찌든 때가 말끔하게 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비누 오래 사용하는 간단한 방법!

손을 씻을 때 자주 사용되는 비누를 조금 더 오래 쓰기 위해서는 약간의 변화만 주면 가능합니다. 바로 고무줄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고무줄을 사용하면, 비누가 흐물흐물해 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물기에 항상 젖어 있는 찝찝함을 털어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비누 케이스에 고무줄을 끼워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비누를 떨어뜨리지 않고, 효과적으로 올리기 위해 2~3개 정도로 균형을 맞춰서 케이스에 고정시킵니다.



그리고 비누를 케이스 위에 올리면, 비누가 공중에 떠 있는 모습을 연출하는데요. 물컹거리는 비누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항상 젖어 있는 비누를 만지지 않아도 됩니다.



병맥주를 시원하게 마시는 간단한 방법

맥주를 자주 먹고, 즐기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시원한 맥주 한잔의 유혹을 뿌리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미지근한 맥주를 빠른 시간 안에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병맥주를 차가운 물에 적신 후, 키친타월을 이용해 병 전체를 감싸줍니다. 그리고 냉동실에 10분 정도 보관한 뒤, 꺼내먹으면 되는데요. 키틴타월이 없다면, 얇은 손수건 등으로 감싸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이용하면, 기존 온도에 비해 7도 이상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원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수세미 소독하는 초간단 방법!

수세미를 주기적으로 소독하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수세미는 세균이 득실거리기 때문에 6~7일에 한번은 소독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너무 오래 사용해서 낡았다면, 바로 교체해주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수세미를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담아 물에 충분히 적셔줍니다. 2분 이상 돌리기 때문에 충분히 젖은 상태 혹은 그릇에 물을 어느 정도 채워주는 것도 좋습니다.



2분 돌린 수세미를 말리기만 하면, 세균 덩어리로부터 깨끗해질 수 있습니다.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설거지 후 종종 소독해주면 좋습니다. 주의사항 - 수세미를 전자레인지에 넣어 소독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내부에서 전자파를 반사할 수 있는 소재는 사용할 수 없는데요. 스테인레스 재질 철 수세미는 피해야 합니다.


추천 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