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꿀팁
간단한 방법으로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정보를 소개합니다. 눅눅한 김을 바삭하게 먹는다거나 박스테이프를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움직이는 음료 빨대를 고정시키는 방법, 음식물 냄새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방법 등을 확인하세요~!
생활 속 꿀팁 4가지!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눅눅해진 김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눅눅해진 김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전자레인지는 가정에서 흔히 구비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눅눅해진 김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넣고, 30초 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눅눅해진 김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담은 후, 기기 안에 넣어줍니다. 전자레인지 시간을 30초로 세팅하여 돌려주면 간편하게 끝! 바삭해진 김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박스테이프 편하게 쓰는 방법
박스테이프 커터기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일반적으로 박스테이프의 시작점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찾는다 하더라도 제대로 뜯기가 쉽지 않은데요. 위의 사진처럼 일부분만 잡고 뜯어서 테이프의 일정 부분을 사용하지 못하고 버려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클립이나 핀 등을 활용해서 박스테이프의 시작점을 표시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테이프 사용 후, 끝 부분에 클립이나 핀으로 고정해서 보관하면, 다음 번에 이용할 때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테이프가 잘못 뜯기거나 시작점을 찾아 헤매는 경우도 없습니다.
캔음료 마실 때 움직이는 빨대 간단하게 고정시키는 방법
빨대를 이용하여 캔음료를 마실 경우, 빨대가 고정되지 않아서 먹기가 불편합니다. 내용물이 흐르기도 하고, 빨대가 캔음료에서 빠져 나오기도 하는데요. 아래 간단한 팁을 이용하면, 움직이는 빨대를 고정시켜서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운전 중이거나 아이들에게 줄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음료 딴 고리 부분을 마시는 쪽으로 돌려주기만 하면, 빨대를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빨대의 두께에 따라서 약간씩 위치만 조절해주면 편리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생수병 뚜껑을 활용한 음식물 냄새 차단 방법
김치류의 반찬 등을 휴대하거나 보관할 때, 완벽하게 냄새를 차단하기 위해서 생수병 뚜껑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생수병을 다 먹은 후, 뚜껑 부분만 잘라내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비닐봉지에 음식물을 넣은 후, 자른 생수병 뚜껑으로 막아주면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추천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