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n 20. 2020

당신의 기분 전환에 도움을 주는 최고의 식품 5가지

기분 전환 식품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불안감 및 우울감 등이 지속된다면,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마음을 진정시키거나 정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데요. 호두, 다크 초콜릿, 바나나, 고구마, 시금치 등의 음식은 스트레스 호르몬을 낮추거나 우울증 완화에 효과적인데요. 당신의 기분 전환에 도움을 주는 최고의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당신의 기분 전환에 도움을 주는 최고의 식품 5가지
1. 호두

호두와 같이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면, 우울한 기분을 개선하거나 스트레스 수준을 낮출 수 있는데요. 호두의 오메가 3 지방산은 필수 지방산을 보충하고, 기분을 개선시키며, 정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2. 다크 초콜릿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르티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요. 다크 초콜릿은 호르몬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기분을 전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예민한 상태라면, 다크 초콜릿 한 조각으로 긴장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3. 바나나

바나나는 트립토판을 제공하며, 체내에서 세로토닌으로 전환할 수 있는데요. 기분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낮추는 것을 돕습니다. 따라서 바나나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스트레스 수치를 조절하고,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4. 고구마

고구마의 마그네슘은 스트레스 호르몬 방출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며, 세로토닌과 같은 행복 호르몬 생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데요. 건강한 동맥, 혈액, 뼈, 심장, 근육, 신경 기능 등에 필요합니다. 또한, 비타민 D도 포함되어 있어 에너지 수준 및 기분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5. 시금치

시금치에는 우울증에 대항하는 엽산에서부터 불안증을 완화시키는 마그네슘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기분 전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량의 아연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체내에 아연이 적으면 적을수록 우울증에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시금치만큼 강력한 효과가 있는 녹색 채소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