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n 18. 2020

집에서 먹을 수 있는 천연 소화제 5가지

음식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더부룩한 현상이 자주 나타난다면,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거나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피부 트러블이나 면역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식단을 바꿀 필요가 있는데요. 집에서 먹을 수 있는 천연 소화제 5가지를 소개합니다.


집에서 먹을 수 있는 천연 소화제 5가지
1. 계피

계피는 음식에 풍미를 더하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소화 불량, 메스꺼움, 구토, 위장 장애, 설사, 팽만감 등을 줄일 수 있으며, 위장과 내장의 과도한 가스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위경련 증상을 막아주면서 위장관의 운동을 도와줍니다.


2. 무

무의 디아스타제 성분은 소화를 촉진시키고, 위를 편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를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담즙의 생산을 촉진하는 동시에 간과 담낭을 보조하고, 소화불량을 예방합니다.


3. 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단백질을 분해하고, 소화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변비 및 설사를 개선하고, 변의 부피를 늘리며,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말린 자두

말린 자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완화제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소화 시스템을 튼튼하게 만들고, 장의 움직임을 개선하며, 변비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내장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며, 장 질환에 걸릴 위험을 낮춰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내장 기관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5.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관에 존재하는 건강한 박테리아로써 부실한 식단, 항생제 및 스트레스에 대항하며, 신체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는 영양소 흡수를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며,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요거트 섭취를 통해 잦은 소화불량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