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May 11. 2017

남은 소주로 냉장고 청소하는 방법! 탈취제로도 활용해요

남은 소주 활용법

먹다 남은 소주는 냉장고 청소에 활용할 수 있는데요. 깨끗하게 청소한 후, 탈취제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버리지 말고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냉장고에는 생각보다 많은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이 있으니 소주로 날려보낼 수 있습니다.


남은 소주로 냉장고 청소하는 방법!
탈취제로도 활용해요.


남은 소주와 분무기, 행주를 준비합니다. 소주병에 분무기를 달아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뚜껑 부분만 소주에 장착하면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소주 분무기가 완성된 모습인데요. 냉장고 청소에는 소주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는 맥주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남은 술은 버리지 말아야겠죠.



냉장고 안에 있는 식품을 빼고, 소주를 뿌려가며 청소합니다. 냉장고 내부 뿐만 아니라 외부도 닦아주면 좋습니다.



소주를 뿌린 뒤 행주로 문지르면 간단하게 청소를 끝낼 수 있는데요. 냉장고에 있는 세균까지 함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청소 후 남은 소주는 소주 뚜껑을 열고 냉장고에 위의 사진처럼 놓아두면, 탈취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냉장고 안의 각종 냄새를 잡아줄 수 있습니다.



술이 남는 경우가 흔한 일은 아니지만 더 이상 마시지 못한다면, 냉장고 청소와 탈취에 활용해 보세요~!


추천 팁

작가의 이전글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초간단 음식 만드는 방법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