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살균제 만들기
먹다 남은 소주에 레몬을 활용하면 천연 살균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소주와 레몬의 조합으로 만든 천연 살균제는 냉장고, 주방, 싱크대, 화장실 등 다양한 장소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데 효과적이며, 천연 재료로 만들기 때문에 살균제 공포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레몬과 소주를 활용한 천연 살균제 만드는 방법
먹다 남은 소주와 레몬, 유리병 등을 준비합니다. 소주는 조금씩 남는 것만 모아도 충분한 양이 모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데요. 분무기는 추후에 청소를 위해 사용됩니다.
먼저 레몬을 유리병 안에 넣기 위해 썰어줍니다. 소주의 양에 따라서 레몬의 양을 맞춰서 준비하면 되겠죠~!
그리고 레몬을 유리병 안에 넣어주는데요. 숙성시키는 과정이 귀찮다면, 분무기에 바로 넣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남은 소주를 레몬이 든 유리병 안에 붓습니다. 레몬과 소주가 만나면서 레몬 소주향이 코 끝을 유혹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강력한 살균 작용을 하는 대표적인 식품인 레몬과 소주가 만나면서 살균력이 배가 되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완성된 레몬 소주 천연 살균제는 냉장고 안에 넣고, 2~3일 정도 숙성시키는 과정을 거칩니다. 그러면 레몬이 소주에 녹으면서 색이 진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숙성이 끝난다면, 거름망을 이용해서 분무기로 옮기고, 주방 싱크대나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을 청소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