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팁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생활 꿀팁 5가지를 소개합니다. 수세미를 소독하는 방법이나 남은 밥을 효과적으로 보관하는 방법, 눅눅해진 김을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감자칩 만드는 방법, 유리병 물때를 청소하는 방법 등 간단하고 유용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생활 꿀팁 5가지!
이것만 기억하세요.
수세미 소독하는 초간단 방법
수세미는 세균이 득실거리기 때문에 일주일에 1~2번은 소독해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물에 적신 수세미를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2분 정도 돌리는 것만으로 소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세미를 전자레인지에 넣어 소독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내부에서 전자파를 반사할 수 있는 소재는 사용할 수 없는데요. 스테인레스 재질 철 수세미는 피해야 합니다.
남은 밥 효과적으로 보관하는 방법
시중에 파는 보관 케이스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밥을 보관할 수 있는데요. 남은 밥을 케이스에 고루 펴서 담은 후, 뚜껑을 닫고,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그리고 밥을 먹을 때 바로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냉동 보관 및 전자레인지 이용이 가능한 케이스를 활용하면 간편합니다. 케이스가 없다면, 종이호일에 감싸거나 지퍼백을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눅눅해진 김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수분이 날라간 눅눅한 김은 바삭한 김에 비해 식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먹지 않고 버려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눅눅해진 김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30초 정도만 돌리면 바삭해진 김을 먹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전자레인지가 없다면, 후라이팬에 살짝 구워서 먹어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감자칩 만드는 간단한 방법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간식 중 하나가 감자칩인데요. 감자와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시중에 파는 감자칩 과자와 유사한 맛과 비쥬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감자를 다듬고, 이쑤시개에 끼워서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돌리면 맛있는 감자칩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달걀 껍질로 유리병 물때 제거하는 방법
달걀 껍질과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유리병 속에 낀 물때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특히 청소하기가 쉽지 않은 긴 유리병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달걀 껍질을 2cm 정도 크기로 잘게 부슨 후, 베이킹소다 1스푼과 물을 넣고, 여러 번 흔들어주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추천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