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un 12. 2017

전자레인지 활용 초간단 음식 5가지

전자레인지 음식 만들기

전자레인지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 중 하나인데요.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콩나물 데치기, 고구마 삶기, 옥수수 콘치즈 및 감자칩 만들기 등의 다양한 요리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활용 초간단 음식 5가지


콩나물 데치기 

콩나물을 다듬고, 깨끗하게 씻은 후, 소금을 살짝 뿌려서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과정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도 기존 요리와 동일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다듬은 콩나물을 전자레인지 내부에 넣고, 1분 정도 돌립니다. 콩나물의 양에 따라서 돌리는 시간은 조절할 수 있으며, 보통은 100g에 1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고구마 간단하게 삶기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은 후, 보관 케이스 혹은 비닐봉지 등에 물과 함께 담아 전자레인지에 돌려줍니다. 보통 6분에서 8분 정도면 적당하게 삶을 수 있으며, 맛있는 고구마를 먹을 수 있습니다. 6분 돌린 뒤, 고구마 상태를 확인하고, 부족하다면 1~2분 정도 더 돌리면 되겠죠.



베이컨 굽기

베이컨은 기름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키친타올을 깔아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키친타올을 깔고, 그 위에 베이컨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키친타올로 다시 베이컨을 덮어줍니다. 전자레인지로 굽는 과정에서 나오는 베이컨 기름은 키친타올이 전부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선호하는 굽기 정도에 따라서 30초에서 1분 혹은 1분 20초 정도까지 전자레인지를 돌려줍니다.



옥수수 콘치즈 만들기 

옥수수 콘치즈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옥수수콘, 설탕, 마요네즈, 모짜렐라 치즈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 외에 재료는 기호에 따라서 추가하면 되는데요. 양파나 당근, 파슬리 가루, 소금, 버터 등을 넣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보관 케이스에 옥수수콘을 넣고, 설탕과 마요네즈를 2:5 비율로 섞어줍니다. 그리고 치즈와 토핑을 추가하여 전자레인지에 1분에서 1분 30초 정도 돌려줍니다.



감자칩 만들기 

감자를 깨끗하게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그리고 이쑤시개에 공간을 두고 끼워준 후,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3분에서 4분 정도 돌려줍니다. 감자의 두께나 전자레인지의 성능에 따라서 바삭해지는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중간중간 상태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천팁


작가의 이전글 냄비 바닥 찌든 때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