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 계란찜 만들기
파프리카를 통째로 활용해서 계란찜을 만들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전자레인지 용기나 그릇 없이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영양가 듬뿍 담긴 파프리카를 함께 먹을 수 있으니 건강에도 유익한 방법입니다.
파프리카 계란찜 만드는 방법
먼저 파프리카를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베이킹소다를 활용해서 파프리카에 묻어 있을지 모르는 이물질을 제거한 다음, 식초를 활용해서 살균 작업을 진행합니다.
깨끗하게 씻은 파프리카는 키친타올로 물기를 잘 닦아낸 후, 상단의 1/3 부분을 칼로 잘라냅니다. 뚜껑 안에 계란찜의 재료를 넣고, 뚜껑을 닫아서 전자레인지에 돌릴 용도이기 때문에 적당한 부분을 선택해서 잘라줘야 합니다.
자른 파프리카 내부의 씨는 깔끔하게 제거해야겠죠. 그리고 계란찜 재료를 넣기 위해 어느 정도 공간을 확보해줍니다.
계란은 2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너무 많은 계란찜 재료가 들어가면, 부풀어서 파프리카를 넘치는 경우가 생기니 1~2개만 활용하세요.
계란을 풀고, 당근이나 양파, 파 등의 추가적인 재료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소금이나 새우젓으로 계란찜의 간을 맞춰줍니다. 계란찜을 만드는 과정과 동일하게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밑간이 끝난 계란은 파프리카에 담아주면 되는데요. 넘치지 않게 적당량을 채워줍니다. 파프리카의 크기에 따라서 약간씩 차이가 생길 수는 있습니다.
약간의 물을 더해주거나 계란 자체로만 채워도 무방합니다. 전자레인지 안에서 부풀어 오를 것을 대비하여 적당한 양만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파프리카 뚜껑을 닫고, 전자레인지 안에 넣어서 돌려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전자레인지 출력량에 따라서 돌리는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파프리카 안의 계란찜이 쉽게 부풀어 올라서 넘칠 수 있으니까요~!
상황을 살펴보며, 1분~2분씩 나눠 돌려줍니다. 2분 이상을 연속해서 돌릴 경우, 계란찜이 부풀어서 모양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완성된 파프리카 계란찜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반찬 대용으로 먹으면, 건강에 좋고, 맛도 좋아서 밥 반찬으로 훌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