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낡은 스타킹 활용한 커피찌꺼기 탈취제 만드는 방법

스타킹 활용 탈취제 만들기

by 허니팁

스타킹과 커피찌꺼기를 활용하면 냉장고, 신발장, 옷장, 화장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탈취제를 만들 수 있는데요. 올이 나가거나 낡아서 더이상 신지 못하는 스타킹을 버리지 말고, 커피찌꺼기와 함께 간단한 탈취제를 만들어보세요~!


낡은 스타킹 활용한 커피찌꺼기 탈취제 만드는 방법
1.jpg


먼저 커피찌꺼기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스타벅스 같은 카페에서 커피찌꺼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카페에 들르면 챙겨오세요.


준비물 - 커피찌꺼기, 그릇(종이호일), 스푼, 스타킹


2.jpg


집에서 캡슐 커피를 마신다면, 커피찌꺼기를 모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jpg


전자레인지에 커피찌꺼기를 말리기 위해서 종이호일을 준비합니다. 전자레인지용 접시를 준비해도 무방합니다.


4.jpg
5.jpg


스타킹은 종류에 상관없이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커피찌꺼기를 나눠서 담은 후, 탈취제로 곳곳에 비치할 용도이기 때문에 원하는 크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6.jpg


커피찌꺼기는 말려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적당량의 찌꺼기를 종이호일에 옮겨 담습니다.


7.jpg


그리고 전자레인지를 통해서 쉽게 말릴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 내부의 냄새까지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분 정도 돌린 후, 상태를 확인하면서 30초~1분 정도 더 돌려줘도 괜찮습니다.


8.jpg


커피찌꺼기를 말린 후, 스푼을 이용해 스타킹에 담아주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9.jpg


스타킹에 커피찌꺼기를 담은 후, 매듭을 지어주면 커피찌꺼기 탈취제가 완성되는데요.


10.jpg
11.jpg


이제 비치할 일만 남았습니다. 냉장고 안에 스타킹과 커피찌꺼기로 만든 탈취제가 위치한 모습!


12.jpg


신발 안에 직접 넣어서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13.jpg


그리고 옷장이나 신발장 안에 두어도 탈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헌 스타킹과 커피찌꺼기를 이용한 탈취제 만들기, 지금 도전해보세요~!


추천팁
keyword
작가의 이전글주방 만능 아이템 식초를 활용하는 방법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