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Oct 08. 2017

달걀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4가지 방법

달걀 보관법

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도 영양이 듬뿍 담긴 달걀은 건강에 매우 유익한데요. 달걀 보관 방법에 신경쓰면서 싱싱한 달걀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달걀 유통기한 - 식약처에서 신설 예정인 달걀 권장유통기한은 산란 일자(채집 일자)를 기준으로 냉장 45일이라고 하는데요. 최대한 신선하게 먹으려면 2~3주 안에는 먹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달걀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4가지 방법


1. 세워서 보관하기 

달걀의 뾰족한 부분이 아래로 향하게 보관해야 하는데요. 달걀 구입 시 케이스에 담긴 형태가 올바른 보관 방법입니다. 달걀의 둥근 부분에는 기실이라는 숨구멍이 있기 때문에 신선도 유지를 위해서 둥근 부분이 위로 향해야 합니다.


2. 냄새가 강한 음식 피하기 

달걀을 냉장 보관 시 음식 냄새를 흡수해서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냄새가 강한 음식을 피해서 전용칸에 보관하거나 멀리 떨어진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달걀 씻지 않기 

달걀을 물로 씻게 되면, 껍질의 보호막이 씻겨 떨어져 세균이나 오염물질이 내부로 들어갈 수 있으니 씻지 않아야 합니다.


4.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기

달걀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를 열고 닫을 때, 온도 변화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달걀 케이스 활용 방법

달걀 구입 시 케이스를 버리지 말고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달걀 1판(30개)을 구입하여 보관하는 경우에는 2등분~3등분으로 케이스를 칼로 나눠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 상단 부분은 필요가 없기 때문에 위의 사진처럼 칼로 자른 후, 냉장 보관하면 되는데요.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달걀을 따로 꺼내서 정리할 필요도 없고, 싱싱한 상태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으니 효과적입니다.


추천팁
작가의 이전글 삶은 달걀 껍질을 간단하게 까는 방법 3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