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 냄새 제거팁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각종 음식을 넣고 돌리기 때문에 내부의 쾌쾌한 냄새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아래 3가지 방법을 사용하면, 간단하고 빠르게 전자레인지 안의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내부 잡내 제거하는 간단한 방법 3가지
1. 귤 껍질 활용하는 방법
귤 껍질에서 나오는 향으로 전자레인지 안의 쾌쾌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으며, 물과 함께 이용하면 전자레인지 내부 곳곳에 있는 때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귤껍질 버리지 말고, 전자레인지 청소에 이용해보세요~!
귤을 다 먹은 후, 껍질을 모아둡니다. 귤 3개~4개 정도의 껍질이 적당합니다.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귤껍질을 옮겨 담은 후, 전자레인지 안에 넣어줍니다. 간단하게 냄새만 제거할 목적이라면 귤껍질만 넣고, 냄새 제거 및 전자레인지 청소의 목적이라면 귤껍질 잠길 정도의 물을 함께 넣어주면 좋습니다.
냄새 제거의 목적이면, 1분~2분 정도 돌려주고, 물을 함께 넣어서 돌리는 경우에는 3분 이상 충분히 돌려줍니다. 중간에 돌리다보면, 귤껍질이 촉촉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껍질의 수분이 빠지면서 전자레인지 안에 있는 잡내를 제거해줍니다. 물과 함께 돌린 후에는 전자레인지 내부 구석구석을 닦아줘야 합니다.
2. 커피찌꺼기 활용하는 방법
커피찌꺼기는 집이나 사무실, 커피전문점 등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커피찌꺼기는 탈취제, 방향제 등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커피찌꺼기는 말리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제대로 말리지 않으면, 곰팡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햇빛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서 확실하게 말려야 합니다. 커피찌꺼기를 골고루 종이호일이나 전자레인지 그릇 위에 평평하게 핀 후,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돌려줍니다.
전자레인지 안에 커피찌꺼기를 2분 이상 돌려주면, 쾌쾌한 냄새를 잡을 수 있으며, 은은한 커피 향으로 내부를 채울 수 있습니다.
3. 차찌꺼기 활용하는 방법
녹차, 페퍼민트, 루이보스 등 티백 형태로 차를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차를 마신 후 찌꺼기를 버리지 말고 모아두면, 전자레인지 안의 잡내를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향이 강한 음식을 전자레인지에 돌린 경우라면 잡내 제거는 필수겠죠!
티백으로 차를 우려낸 후, 남은 찌꺼기를 모아둡니다. 가루 형태의 차도 사용 후에는 찌꺼기를 모아서 같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은 차찌꺼기에 약간의 물기를 묻인 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잡내 제거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1분30초에서 2분 정도 돌려주면, 전자레인지 안의 잡내를 차 향기로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간단하니 한번쯤 시도해보세요~!
추천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