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Sep 06. 2017

남은 소주로 후라이팬 기름때 제거하는 방법

남은 소주 활용법

먹다 남은 소주는 청소에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특히 후라이팬의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후라이팬의 기름때를 완벽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남은 소주를 활용하세요~!


남은 소주로 후라이팬 기름때 제거하는 방법


후라이팬의 기름때나 남은 음식물 제거는 후라이팬 사용 즉시 소주를 활용해서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데요. 이미 청소가 끝난 상태라면, 음식을 요리하기 전 소주를 사용해서 깨끗한 상태에서 안심하고 요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남은 소주와 후라이팬, 키친타올이 있으면 되는데요. 소주를 붓고 끓여서 키친타올로 닦아내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먼저 후라이팬에 소주를 부어줍니다. 후라이팬의 크기에 따라 소주의 양을 조절하면서 팬 전체에 퍼질 수 있도록 합니다.



이제 소주를 끓여주는 작업을 진행하는데요. 팬 전체에 소주가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후라이팬을 돌려주며 가열합니다.



소주가 끓기 시작하면서 연기가 나고 기포가 발생하는데요. 후라이팬에 기름기가 많고, 남은 음식찌꺼기가 있을수록 기름때 색깔이 진하게 묻어납니다.



불을 끄고, 키친타올을 이용해 팬 전체에 남은 소주와 기름때, 음식 찌꺼기를 닦아냅니다. 팬이 달궈지면 뜨거울 수 있기 때문에 고무장갑을 사용하면 안전합니다.



요리 전후로 소주를 이용해 팬을 닦아내면 후라이팬을 깨끗하게 관리하여 사용할 수 있고, 음식물 냄새까지 제거할 수 있으니 남은 소주를 활용해 보세요.


추천팁
작가의 이전글 물티슈 캡을 재활용하는 방법 2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