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백 활용법
커피나 녹차, 페퍼민트차, 루이보스차 등 티백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가 많이 있으며, 한번 우려낸 티백은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티백을 버리지 말고 모으면, 각종 냄새를 제거하는 탈취제 역할이나 후라이팬 기름 제거, 비료나 족욕에 사용하는 등 다양하게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우려낸 티백을 다시 활용하는 방법 7가지
1. 냉장고 탈취 효과
우려낸 티백의 커피나 차 찌꺼기를 모아서 햇빛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완전 건조시킵니다. 그리고 다시백이나 스타킹 등을 활용하여 나눠 담은 후, 위의 사진처럼 냉장고 한켠에 넣어두면 되는데요. 김치 냄새를 포함한 냉장고 안의 각종 음식 냄새를 빨아들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전자레인지 잡내 제거
전자레인지는 여러 음식을 해동시키거나 데우기 위해 사용되기 때문에 각종 냄새가 섞여서 잘 빠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커피나 차 찌꺼기를 모아서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1분 30초에서 2분 정도 돌리고 나면, 불쾌한 잡내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그릇에 묻은 기름 제거
커피나 차 찌꺼기는 기름 제거에도 효과적인데요. 특히 기름진 음식을 먹은 후, 그릇에 남은 기름 제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거지를 위해 물에 담긴 그릇에 티백을 같이 넣어 10분 정도 기다린 후 설거지를 하면, 손쉽게 기름때를 씻을 수 있습니다.
4. 족욕이나 반신욕에 활용
족욕이나 반신욕에 티백을 사용하면, 몸속 노폐물 제거 및 붓기 제거, 피로 회복 등에 도움이 되며, 은은한 향은 기분을 상쾌하게 만듭니다. 또한, 발 냄새나 몸에 나는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5. 비료에 활용
사용한 티백으로 약한 차를 끓여서 물 대신 사용할 수 있는데요. 찻잎은 식물이 자랄 수있게 도와주는 많은 양의 미네랄, 탄수화물 및 기타 영양소를 함유하고있어서 액체 비료로 활용 가능합니다. 또한, 티백 안의 찌꺼기를 직접 사용하면, 토양을 비옥하게 만들거나 해충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신발장 및 옷장 탈취 효과
냉장고 탈취 효과와 마찬가지로 신발장 및 옷장에서도 활용 가능합니다. 햇빛이나 전자레인지를 통해 말린 찌꺼기를 다시백에 나눠 담은 후 신발장, 옷장, 화장실 등 여러 장소에서 탈취제로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후라이팬 기름때 제거
후라이팬을 이용해 음식을 만든 뒤 커피나 차 찌꺼기를 이용하여 기름때 제거 및 냄새 제거 등을 할 수 있는데요. 후라이팬 구석구석을 찌꺼기로 문지르면, 기름때를 흡수하고 남은 음식물을 제거하며, 음식 냄새도 잡을 수 있습니다.
추천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