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아이템 활용법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반드시 버려야 하는 것은 아닌데요. 생활 곳곳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샴푸, 인스턴트 커피, 썬크림, 케찹, 식빵 등의 또 다른 사용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유통기한 지난 아이템 재활용하는 방법 5가지
유통기한 지난 일회용 샴푸로 욕실 청소하기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사용하지 않는 일회용 샴푸는 욕실 청소에 활용할 수 있는데요. 린스나 바디 제품 등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회용 샴푸를 개봉 후, 적당량을 바닥에 짜서 솔로 닦아주거나 변기 및 세면대, 샤워기 등의 욕실 찌든때와 물때도 같은 방법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인스턴트 커피로 탈취제 만들기
커피를 즐겨 마시다 보니 인스턴트 커피도 많이 찾게 되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인스턴트 커피가 쌓이다 보면 결국에는 유통기한 내에 먹지 못하는 제품들이 생기게 됩니다. 인스턴트 커피를 뜯어서 다시백이나 티백에 담은 후, 테이크아웃 잔에 넣고 냉장고나 신발장, 옷장 등에 탈취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썬크림 활용해서 유리병 스티커 제거하기
유통기한이 지난 썬크림을 활용하면 유리병이나 플라스틱 등에 붙어서 잘 떨어지지 않는 스티커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손으로 떼어낸 스티커 자리에 썬크림을 바르고, 물티슈와 키친타올 등을 이용해서 닦아내면 됩니다.
유통기한 지난 케찹으로 스테인레스 청소하기
스테인레스를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 중 하나로, 케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푸드를 먹은 후, 남은 케찹을 모아두었다가 유통기한이 지난 것이 있으면 활용하면 되는데요. 캐찹을 발라 문지른 후, 물로 세척하면 간단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식빵으로 탈취제 만들기
유통기한 지난 식빵은 냉장고의 음식 냄새를 잡는 데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쿠킹호일에 식빵을 감싼 후, 탈취 효과를 위해서 이쑤시개나 포크 등으로 구멍 10개 정도를 뚫어줍니다. 그리고 냉장고 한켠에 놓으면, 탈취제로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추천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