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껍질 활용법
비타민 C가 풍부한 오렌지는 환절기에 먹으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먹고 남은 껍질을 버리지 말고 활용하면, 전자레인지 내부의 잡내를 완벽하게 잡을 수 있고, 찌든 때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5분만 투자해서 전자레인지를 청소해 보세요~!
전자레인지 냄새 잡는 5분 완성 청소 방법
오렌지 2~3개 정도면, 전자레인지 내부를 청소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의 껍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도 먹고, 남은 껍질로 청소에도 활용할 수 있으니 버리지 말고, 이용해보세요.
오렌지 껍질을 깐 후, 그릇에 모아줍니다. 전자레인지 안에서 돌려야 하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용 그릇을 준비해야 합니다.
오렌지 껍질을 모은 그릇에 충분한 양의 물을 넣습니다. 물을 넣는 이유는 전자레인지 잡내 뿐만 아니라 내부의 찌든 때도 동시에 제거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물을 채운 후, 전자레인지 안에 그릇을 넣습니다. 그리고 돌려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만약 전자레인지 잡내 제거만 간단하게 하려면, 껍질만 넣어 돌려도 됩니다.
냄새 제거는 1분에서 2분 정도 돌리고, 물을 함께 넣어서 청소를 하는 목적이라면, 5분 이상 충분히 돌려줍니다.
시간이 지나면, 돌리고 난 오렌지 껍질을 꺼내고, 행주를 이용해 전자레인지 내부 구석구석을 닦아냅니다. 그러면 전자레인지 잡내는 물론이고 내부까지 깨끗하게 청소를 끝낼 수 있습니다.
추천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