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제대로 사용하기
사람에게 나는 향기는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가던 길을 멈추거나 뒤돌아보게 만드는 향은 그 사람을 각인시키며,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향수 종류별 지속 시간
먼저 향수 지속 시간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향수는 종류별로 지속 시간에 차이가 있습니다. 퍼퓸 제품은 농도가 가장 진한 계열로써 5시간 이상 지속됩니다. 오 드 퍼퓸 계열은 5시간, 오 드 뜨왈렛 계열은 3~4시간, 오 드 코롱 계열은 1~2시간 지속됩니다. 향수 구매시 지속 시간도 고려야해겠죠.
퍼퓸 / 5시간 이상
오드 퍼퓸 / 5시간
오 드 뜨왈렛 / 3~4시간
오 드 코롱 / 1~2시간
향수를 조금 더 오래 지속시키려면?
향수를 뿌린 후, 손목을 비비게 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바꾸는 것이 좋은데요. 뿌린 직후 손목을 비비면서 향수의 탑 노트가 깨져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옷 위에 뿌리면, 냄새가 섞일 수 있으므로 맨살 위에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몸에 향기가 나지 않는 로션을 바르고, 그 위에 향수를 뿌리면 지속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향수 뿌리는 위치
향수는 뿌리는 위치에 따라서 전해지는 느낌도 달라지는데요. 빠른 시간 안에 강한 향기를 퍼트리고 싶다면, 상체 부위가 적합하며, 반대로 은은하게 향수를 퍼트리고 싶다면 하체 부위가 좋습니다. 상체 부위에는 손목이나 귀 뒷부분, 쇄골이나 머리카락에 뿌리면 되는데요. 하체는 무릎이나 발목, 치마 끝 부분쪾이 좋습니다.
추천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