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Dec 23. 2017

부산에 가면 꼭 들려야 하는 대표 빵집 BEST 7

부산을 대표하는 유명 빵집

국내 인기 여행지 가운데 하나인 부산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선호하는 지역인데요. 빵집 투어를 계획하고 떠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유명한 빵집도 많이 있습니다. 부산에 방문한다면, 꼭 들려야 하는 부산을 대표하는 빵집 7곳을 소개합니다.


부산에 가면 꼭 들려야 하는 대표 빵집 BEST 7
백구당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백구당은 부산 3대 빵집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중구 중앙동에 위치하며, 1959년부터 시작해 6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합니다. 중앙동에서 유명한 40 계단 근처여서 여행 코스로 묶을 수도 있는데요. 백구당에서는 옥수수가 듬뿍 들어 있는 크로이즌 빵을 꼭 먹어봐야 합니다.


옵스

백구당과 함께 부산 3대 빵집 중 하나인 옵스는 부산 내에 여러 체인점이 있어서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곳에 방문하면 되는데요. 본점은 남천동에 있으며, 롯데백화점에도 입점하여 있어서 접근성이 편리합니다. 옵스에서 꼭 먹어봐야 할 빵으로는 슈크림이 흘러내릴 것 같이 가득 들어간 슈크림 빵입니다.


비엔씨

비엔씨도 백구당, 옵스와 함께 부산 3대 빵집인데요. 파이만쥬, 몽블랑, 사라다빵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특히 파이만주가 유명하며, 겉은 바삭하고 안은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고, 달달한 팥 앙금과 호두, 밤 등이 입안에서 섞여 감칠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비엔씨도 부산 내 체인점이 있어서 가까운 곳에 방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루반도르

부산진역에 위치한 루반도르는 1982년에 오픈하여 지금까지 35년의 역사가 이어지고 있는 빵집인데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여러 TV 매체에서도 방문한 곳입니다. 루반도르에서는 새우감자바게트, 타르트 등이 인기 메뉴입니다.    


미니크로아프레

부산 화명동에 위치한 미니크로아프레는 일본 후쿠오카 여행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인기 디저트 27겹 크로아상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겹겹이 쌓인 촉촉한 크로아상의 질감을 경험하고 싶다면, 미니크로아프레로 방문해야 합니다. 초콜릿, 녹차, 아몬드, 고구마 등의 다양한 크로아상을 맛볼 수 있습니다. 


김해덕 베이커리

부산 서면에 위치한 김해덕 베이커리는 KHD 베이커리 간판을 찾아 방문하면 되는데요. 치아바타 속에 시금치, 치즈, 크랜베리 등이 들어간 시금치 치아바타와 시금치가 들어간 부드러운 시금치 카스테라 등 독특한 빵들도 맛볼 수 있는데요. 건강한 재료가 들어간 다양한 빵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겐츠

부산 용호동에 본점이 있는 겐츠는 부산 내 롯데백화점을 포함한 여러 체인점이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데요. 청포도와 딸기 등의 과일을 얹은 각종 타르트와 쉬폰, 케이크와 스푼으로 떠먹을 수 있는 티라미수 스푼, 겐츠 스푼, 블루베리 스푼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오징어 먹물 크림치즈, 녹차 크로아상, 모카 비스켓 브레드 등의 다양한 빵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추천글

작가의 이전글 사소하지만 꼭 지켜야 할 화장실 이용 습관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