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니팁 Jan 05. 2018

세계가 주목하는 인류의 미래식량 스피루리나의 효능 6

스피루리나를 먹어야 하는 이유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 알려진 스피루리나는 유엔(UN), 세계보건기구(WHO), 미항공우주국(NASA) 등이 인류의 미래식량으로 뽑은 슈퍼푸드인데요. 각종 미네랄 및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고 다양한 효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주목해야 할 식품입니다. 약 35억 년 전에 해양심층수에서 탄생한 것으로 알려진 스피루리나의 효능 6가지를 소개합니다.


세계가 주목하는 인류의 미래식량 스피루리나의 효능 6
1. 영양 불균형 해소

스피루리나는 포함되지 않는 영양소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데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5대 영양소를 포함해 약 50여 종 이상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서 종합 영양제로 불리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체에 꼭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여 다이어트나 불규칙한 식습관 때문에 생길 수 있는 영양의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면역력 향상

스피루리나 섭취를 통해 균형 잡힌 영양 공급이 가능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특히 스피루리나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피코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피코시아닌은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세포의 생성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면역력 증진과 항염 효과가 있습니다.


3.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신체에 활성산소가 증가하면, 체내의 세포를 손상시켜 피부의 주름이나 염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스피루리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돼 있어서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할리우드 스타인 미란다커, 스칼렛 요한슨 등이 피부미용 목적으로 스피루리나를 섭취한다고 하여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4. 독소 배출

스피루리나에 포함된 항산화 성분과 각종 영양소는 체내의 중금속 및 독소, 노폐물 등을 배출하는 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해독 작용을 통해 면역력을 높일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소화불량이나 만성변비, 잦은 피로감이나 피부 트러블 등의 문제를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항산화 작용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는 항산화 작용은 건강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데요. 스피루리나는 세포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필수적인 베타카로틴, 제아크산틴, 에키네논, 믹소크산토필 및 베타크립토잔틴  등의 고농축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6. 콜레스테롤 개선

스피루리나에 포함된 항산화 성분은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추천글

작가의 이전글 따뜻한 국물 요리가 생각날 때 가야 할 맛집 6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