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먹고 남은 빈 생수병 다시 활용하는 방법 6가지

생수병 재활용 방법 모음

by 허니팁

생활 주변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 생수병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버리지 말고 모아두면 좋은데요. 먹고 남은 빈 생수병을 다시 활용하면, 쌀벌레가 생기지 않도록 쌀을 보관할 수 있으며, 음식물의 냄새를 차단하거나 남은 과자를 보관할 수 있고, 달걀 노른자를 분리하거나 옷의 주름을 펴는 용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생수병 재활용 방법 6가지를 확인하세요.


먹고 남은 빈 생수병 다시 활용하는 방법 6가지
0.jpg
1. 생수병에 쌀 보관하기

쌀을 대용량으로 한 번에 구매하는 경우에는 먹고 남은 쌀을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아서 쌀벌레가 생기기 쉬운데요. 빈 생수병을 활용하면, 쌀벌레가 생기는 걱정을 덜 수 있어 편리합니다. 깔때기를 사용하여 쌀을 생수병으로 옮기고, 옮긴 후에는 보관 날짜를 생수병에 직접 기입하거나 견출지 등을 활용해서 표시해두면, 보관 기간을 가늠할 수 있어서 좋은데요. 밀폐용기에 보관한 후에는 서늘한 곳에 두면 됩니다.


3.jpg
2. 생수병 뚜껑으로 음식물 냄새 차단하기

김치류의 반찬 등을 휴대하거나 보관할 때, 완벽하게 냄새를 차단하기 위해서 생수병 뚜껑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생수병을 다 먹은 후, 뚜껑 부분만 잘라내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음식물 냄새를 차단하고, 내용물이 쏟아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칼이나 가위를 이용해서 병뚜껑 부분만 잘라낸 후, 밀폐시킬 음식물을 비닐봉지 안에 넣고, 뚜껑을 씌우면 깔끔하게 밀폐할 수 있습니다.


2.jpg
3. 생수병에 파스타 면 보관하기

먹고 남은 파스타 면을 보관하기 애매할 때에는 빈 생수병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밀폐 용기에 보관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파스타가 상하거나 변질될 걱정 없이 안심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 방법은 상당히 간단한데요. 빈 생수병에 옮겨 담아서 생수병 뚜껑을 닫아주면 끝납니다. 그리고 파스타가 담긴 생수병 용기는 직사광선을 피해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3.jpg
4. 생수병으로 달걀 노른자 분리하기

달걀 노른자 부분 위에 생수병을 가져다 대고, 빈 생수병을 손으로 눌렀다가 떼면 노른자만 생수병 안으로 빨려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달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생수병만 있으면 가능한 방법입니다.


4.jpg
5. 생수병으로 옷 주름 펴기

생수병을 이용해서 옷의 주름을 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생수병에 뜨거운 물을 받아서 누르는 압력에 의해 옷을 펼 수 있는 원리입니다. 다리미가 없을 때 유용하게 다리미 역할을 대신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먼저 생수병에 뜨거운 물을 채운 후, 평평한 바닥에 옷을 두고, 생수병으로 눌러주면서 주름진 부분을 펴주면 되는데요. 다리미가 없다면, 임시방편으로 다림질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5.jpg
6. 생수병 뚜껑으로 남은 과자 보관하기

생수병 뚜껑과 비닐봉지만 있으면, 남은 과자나 시리얼 등을 효과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데요. 크기가 작은 스낵류라면 보관뿐만 아니라 쏟지 않고도 필요한 만큼을 부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생수병의 뚜껑 부분만 칼이나 가위로 잘라주면 되는데요. 비닐봉지에 과자를 담고, 뚜껑을 닫아주면 완성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베이킹소다로 머리빗 청소하는 초간단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