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사과 껍질 활용법

후라이팬 청소하기

by 허니팁

사과 껍질에는 사과 총 섬유의 30% 이상이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은 여러 성분들이 있어서 깨끗하게 씻었다면, 먹는 것이 좋은데요. 사과 껍질을 먹지 못한 경우라면, 버리지 말고 모아서 후라이팬 청소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사과 껍질 활용법에 대해 확인하세요.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사과 껍질 활용법
1.jpg


먹고 남은 사과 껍질을 활용하면, 후라이팬의 그을린 부분이나 이물질 제거, 기름때 제거 등 청소에 사용 가능한데요. 사과 껍질을 후라이팬에 넣고, 끓여주면 되기 때문에 방법도 간단합니다.


2.jpg


후라이팬 위에 사과 껍질을 옮겨 담는데요. 후라이팬에 그을린 부분이 많거나 더러울수록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jpg


사과 껍질을 끓이기 위해 물을 부어줍니다. 껍질이 충분히 잠길 수 있도록 적당한 양의 물을 붓습니다.


5.jpg


사과 껍질이 잠겨서 둥둥 뜨고 있는 것이 보이네요. 이제 끓여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사과 껍질을 물과 함께 끓이면, 위의 사진처럼 껍질의 색깔이 연하게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jpg


사과 껍질의 산성 성분이 그을리거나 탄 부분을 제거할 수 있게 돕고, 기름때 제거나 이물질 제거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jpg


청소 전보다 훨씬 깨끗해진 후라이팬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설거지 전 끓이기 시작하면, 설거지가 끝나는 시점에 청소를 끝낼 수 있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빈속에 먹으면 절대 안 되는 음식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