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 활용법
바세린은 쓰임새가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특히 겨울철 피부 각질 제거에 좋은 바세린 스크럽을 만들 수 있고, 촉촉한 입술을 위한 바세린 립밤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향기가 오래 지속되는 바세린 고체 향수로 쓰일 수도 있는데요. 바세린 활용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생활 아이템! 바세린 활용 방법 3가지
바세린을 활용한 흑설탕 스크럽 만드는 방법
스크럽을 만들기 위한 준비물을 확인하세요. 바세린과 흑설탕은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아이템이겠죠!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준비물
바세린, 흑설탕, 빈 그릇, 스틱, 스푼
바세린은 리무버 및 보습제, 블랙헤드 제거, 향수 지속력 높이기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하나쯤은 구비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스크럽제에 빠질 수 없는 흑설탕! 1회용으로 바를 만큼의 양만 준비합니다.
먼저 빈 그릇에 바세린을 적당량 덜어줍니다.
그리고 흑설탕을 넣어 주는데요. 바세린과 흑설탕의 비율은 1:1 혹은 2:1로 맞춰줍니다. 피부가 예민하다면 흑설탕의 비율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스틱으로 바세린과 흑설탕을 잘 섞이게 저어줍니다. 농도가 묽은 것을 선호한다면, 드라이기나 전자레인지로 녹이는 방법도 있겠죠~! 바세린 흑설탕 스크럽이 완성된 모습인데요. 1분도 안 걸릴 정도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바세린을 활용한 나만의 립밤 만들기
바세린은 립밤을 만드는 용도 외에도 스크럽이나 향수, 보습 등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도 좋겠죠~!
준비물
바세린, 립스틱, 빈 용기, 스틱, 냉장고, 드라이기(전자레인지)
빈 용기를 준비합니다. 휴대하기 편리하려면 용기 크기가 작을수록 좋습니다.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하는 립스틱도 준비하는데요. 립스틱 색깔에 따라서 립밤 색이 정해지기 때문에 원하는 색상의 립스틱으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빈 용기에 바세린을 덜어줍니다. 바세린과 립스틱의 비율은 1:1 혹은 2:1 정도로 섞어줍니다. 스틱을 이용해서 필요한 만큼만 덜면 되겠죠~!
크기가 작은 스푼이나 스틱 등을 이용해서 립스틱의 끝부분을 긁어서 파냅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립밤을 만들기 충분한 양의 립스틱을 확보할 수 있는데요.
바세린과 립스틱을 섞을 준비를 마친 후, 바세린 위에 립스틱을 담습니다.
드라이기를 통해 녹이는 과정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20초~30초 정도 열을 가해주면 녹으면서 립스틱과 바세린을 섞어줄 수 있습니다.
바세린과 립스틱이 녹기 시작하면 스틱을 이용해서 잘 섞어줍니다. 열을 가해주다 멈추면, 다시 굳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섞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냉장고의 냉동실 안에 두고, 10분에서 15분 동안 얼려주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바세린과 립스틱을 활용한 바세린 립밤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따라해보세요~!
바세린을 활용한 고체 향수 만드는 방법
바세린 고체 향수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인데요. 자신이 원하는 향으로 휴대할 수 있는 고체 향수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준비물
바세린, 빈 용기, 향수, 드라이기, 스푼
먼저 바세린을 준비합니다. 바세린은 무향 무취 무자극이 특징이죠! 만약 바세린이 없다면, 멀티밤을 이용해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취향에 따라 향수를 준비합니다. 향을 결정짓는 역할을 하는데요. 여러 향수를 가지고 있다면, 골고루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겠죠!
빈 용기는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작은 사이즈가 좋습니다. 화장품 샘플 통을 이용하거나 다이소 등에서 파는 용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바세린을 용기에 담아줍니다. 필요한 만큼 덜어서 사용하면 되겠죠!
용기에 담은 바세린을 드라이기로 녹여주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20~30초면 순식간에 녹는 모습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로 녹이는 과정을 대체할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녹인 후의 모습인데요. 사진을 보면 바세린이 찰랑거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녹여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바세린이 녹았다면, 향을 입혀줘야 하는데요. 원하는 향을 3회~4회 정도 뿌려줍니다. 많이 뿌릴수록 향은 강해지겠죠~!
향수와 용기의 수에 따라서 다양한 향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향을 뿌린 후에는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냉동실에서 10분 정도 보관하면 바세린을 활용한 휴대용 고체 향수가 완성되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향수로 초간단 고체 향수 만들기!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