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3 부동산정책 주택담보조건 ”,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
▲ “9.13 부동산정책 주택담보조건 ”,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정보 인기 ©
[더데일리뉴스]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지속되면서 부동산 매매거래가 크게 감소하고 있다. 특히 지방의 경우 침체된 분위기로 인해 미분양 아파트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강력한 주택담보대출규제로 인해 시중은행등 1금융권의 가계부채증가는 줄었지만 , 보험사 , 사업자금, 저축은행 , 대부업등 2금융권과 비금융권 부채가 증가하고 있다.
가계부채 증가로 인한 정부의 종합대책이 발표 됐지만, 시중 은행권 주택담보대출 외에 2금융권에서도 서민들의 생계형 대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저축은행 , 신용협동조합, 새마을금고 같은 2금융권 생계형 대출은 신용등급이 낮거나 , 소득증빙문제로 인한 시중은행 이용이 어려운 서민들이 주로 이용 하고 있다.
이러한 2금융권 대출은 시중은행보다 상대적으로 금리고 높아, 저금리 아파트담보대출로 갈아타려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주택담보대출 규제로 인해 시중은행 및 금융권 이용이 수월하지 않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주택담보대출 규제 내용과 시중은행,보험사등 여신 심사기준이 확인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기존고금리 대출에서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거나, 추가로 생활안정자금, 사업자금 이용 하기 위한 생계형 문의가 주를 이루고 있다.
실제로 각종 대출규제로 인하여 자금융통이 어려운 서민들과 만기로 인한 연장건 , 추가 생활안정자금등 좀더 저렴한 금리와 이용 가능 한도문의등 주택담보대출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업체 뱅크드림 관계자는 "주택 또는 아파트담보대출 추가 생활안정자금 이용 확인은, 여러가지 규제로 인하여 각 금융권 은행별 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들을 자세히 파악해야 한다."며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내 조건에 맞는 금융권 대출 심사기준과 자격요건을 면밀히 따져보아야 한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모든 은행의 대출 상품을 혼자 파악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 어려운 금융권 은행들의 대출 상품을 알아보기 위해 일일이 발품을 팔기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에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업체 뱅크드림은 아파트담보대출, 주택 후순위추가대출, 아파트담보대출한도,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등 각 금융권의 심사기준과 이용한도 방법을 안내하며 각 은행별 금리비교 및 조건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 무료로 상담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