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한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정보 인기
▲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한도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정보 인기 ©
[더데일리뉴스] 한국은행은 5월31일 서울 중구 한은 본관에서 금융통화위원회(이하 금통위) 본회의를 열고 5월 기준금리를 1.75%로 동결한다고 밝혔다.
경기침체가 지속되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5월달 기준금리를 동결하여 기준금리는 당분간 동결 또는 인하가 예상되고 있다.
대내외적인 한국경제 불확실성과 미.중 무역분쟁으로 인해 수출부진이 지속되고 국내 경기 흐름도 침체 분위기가 지속되면서 당분간 금리 인상은 어려워 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한국수출의 주력인 반도체와 중국시장 역시 약세를 보이면서 경기 침체가 확대될 우려가 있다.
최근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서민금융상품 이용자들의 연체율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무엇보다 내수경기 침체가 길어지면서 경기에 민감한 자영업자, 저소득자들이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으며, 손쉽게 사용할수 있는 현금서비스, 카드론 같은 신용대출이 늘어나면서 고금리의 대출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최근 경기 침체가 서민금융상품 이용자들의 연체율 상승으로 나타난 것으로 보고, 보증심사 관리 강화를 주문하고 있다. 또한 정부의 가계부채 대책으로 인한 주택담보대출의 심사 강화가 시작되어 서민들의 은행이용이 더욱 어려워진 것으로 보고 있다.
창업을 하거나 사업자금이 필요할 경우 1차적으로 주택,아파트를 담보로 사업자금을 마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아파트를 구입할 때 받은 기존 대출잔액이 남아 있어, 원하는 대출한도를 시중은행에서는 기대할 없는 상황이다.
또한 소득증빙 문제와 복잡한 서류증빙 역시 자영업자가 시중은행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발목을 잡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 실제로 사업을 하고 있는 자영업자의 경우 높은 문턱의 시중은행은 정부의 규제로 인해 일반적으로 담보비율(LTV)이 시세의 70% 정도가 한도이기 때문에 추가대출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말한다. 하지만 2금융권의 다양한 대출상품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어느 정도 원하는 추가대출한도를 이용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최근 2금융권에서 후순위추가 대출상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최대한도 90% ~ 95%까지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이러한 후순위추가대출상품은 금융기관별로 여러 가지 자격요건과 사업자의 유무, 소득증빙자료 , 신용등급, 아파트평수, 지역등에 따라서 대출한도가 차등 적용이 되므로 개인이 알아보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다. 정부의 각종 주택담보 규제로 인해 은행별로 심사규정이 복잡해 졌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에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 전문상담원과 충분히 상의를 하면 의외로 원하는 대출결과를 얻을 수 있어 한번쯤 고려해 볼만 하다.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업체 관계자는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을 때는 한도가 높아질수록 상대적으로 대출 금리도 높아지기 때문에 자금계획을 철저히 세워야 하며, 무분별한 대출은 시간이 지날수록 큰 부담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한 후에 결정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한편, 금리비교 전문업체 뱅크드림(http://www.bankdream.com) /전화 (1644-6263)은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한도,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등의 대출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 받을 수 있고, 개인의 조건에 적합한 맞춤대출설계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