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대출 한도 부족 시 아파트추가담보대출 한도 조건은?
▲ 내집마련대출 한도 부족 시 아파트추가담보대출 한도 조건은? ©
[더데일리뉴스] 내 집 마련을 하기가 여전히 어려운 상황입니다. 수시로 달라지는 장기화 된 경기침체, 부동산 정책과 대출규제, 금리 변동으로 금전적인 어려움은 물론 적절한 매매 시점을 잡기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지난 16일 KB부동산 리브온에서 발표한 자료를 보면 전국 아파트를 대상으로 전세에서 매매로 전환 시 들어가는 매매전환비용을 2년 전과 비교했더니 서울의 경우 1억1315만원, 광주 934만원, 세종시 705만원 등 부담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내집마련대출 한도 조회 및 금리를 비교 제공하는 모기지맵 (http://momap.co.kr?src=image&kw=000048) 관계자는 ‘매매전환비용은 2년 전에 전세가 아닌 매매를 했더라면 절감할 수 있었던 금액으로 그만큼 아파트매매가가 매년 오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는 매우 금리가 낮아 매매를 하기에 적합한 금융환경으로 대출 규제 및 부동산 정책 등을 감안해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즉 내집마련대출 조건을 잘 비교한다면 이자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는 부동산 규제지역(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청약조정대상지역)과 비규제지역으로 나눠 내집마련대출 자격 조건과 한도가 달라집니다. 무주택 실수요자라고 하더라도 40% ~ 50% 한도 밖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아파트를 매매하는데 자금이 모자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주택매매 시 선순위 내집마련대출 한도가 부족하다면 아파트추가담보대출과 무설정아파트론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은행 내집마련대출의 신용등급이 6등급으로 제한 되어있는 반면 매매 한도 부족 시 또는 추가자금마련시 아파트추가담보대출을 받을 땐 좀 더 폭넓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라면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 주부 직장인 무직자 등 개인이라면 대부업체의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보편적이며 금융사가 다양한 만큼 세부적인 조건도 변수가 많습니다.
모기지맵 (http://momap.co.kr?src=image&kw=000048) 관계자는 ‘내집마련대출 한도 부족 시 아파트추가담보대출은 저신용자 개인회생자 또는 연체자 압류중에도 조건부로 이용할 수 있는 금융상품들이 있습니다. 조건에 따라서는 채권최고액을 포함해 사업자인 경우 최대 100% 한도 까지 이용할 수도 있는 만큼 개개인의 조건에 따른 금융사를 꼼꼼하게 비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최저금리로 내집마련대출을 받으려면, 넉넉한 한도로 부족한 자금, 생활자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모기지맵 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해 정확한 정보를 전문상담사를 통해 얻는 것이 유리합니다.
홈페이지 방문 시 다양한 금융정보는 물론 담보대출이자계산기, KB부동산시세조회, 무료포장이사견적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