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행별 대출 조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
[더데일리뉴스] 정부는 지난해 8.2 부동산 대책과 가계부채 대책으로 각종 규제정책을 펴고 있다.
이 중 핵심은 주택담보대출(mortgage loan)의 대출한도와 소득증빙 신DTI , DSR 적용으로 지역마다 대출비율을 축소하는 한편 소득증빙 심사를 강화하는 정책을 지속하고 있다.
주요 정책중 하나는 지역마다 정해놓은 시중은행 대출한도다.
먼저 서울의 경우에는 투기과열지역 및 투기지역으로 지정하여 주택담보대출 한도 LTV를 시세의 40% 이내로 규정하고 있으며 , 경기도 일부지역 및 지방일부 도시는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어 있다.
그 외 경기도 7개 지역 및 부산7개 구는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하여 주택담보대출한도 LTV를 시세의 60% 이하로 규정하고 있다.
추가로 세대구성원 모두의 주택담보대출건수에 따라서 대출가능한도를 -10%씩 추가로 감소하게 되어 있으며, 서울 일부 투기지역 및 세종시의 경우 세대원포함 주택담보대출을 시중은행에서 1건만 이용 할 수 있도록 규제해 놓았다.
두 번째 규제사항은 소득증빙 관련이다.
기존보다 더욱 강화된 신DTI, DSR를 도입하여 모든 주택담보대출의 원리금과 신용대출등 기타대출의 이자상환액을 합산평가하며 , 특히 새롭게 적용되는 DSR은 주택담보대출외에 모든 대출에 대하여 원금과 이자를 합산하여 계산하기 때문에 부채가 많을수록 시중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기가 더욱 어렵게 된다.
이렇게 복잡한 주택담보대출 규정 때문에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려는 일반인들이 시중은행 대출조건을 직접 확인하기에는 어려움이 많다.
이러한 상황속에 은행별 대출 조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업체 뱅크드림(www.bankdream.com)은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 조건과 심사기준, 고정금리, 대출한도등 확인이 가능하며, 보험사 및 2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비교와 후순위아파트추가대출한도 까지 확인 할 수 있어 다양한 금융권의 주택담보대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용등급별 대출가능여부와 전세퇴거자금한도 , 중도상환수수료율 , 사업자 후순위아파트추가대출한도 까지 금융사별로 심사기준을 함께 알려주기 때문에 일일이 시중은행을 찾아보지 않아도 원하는 대출 기본정보를 무료상담을 통해 쉽게 확인 할 수 있으며 ,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최저금리은행으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에 필요한 금융사의 각종 대출 정보를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드림에서 무료로 확인 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