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키자 May 11. 2021

<네이버 VS 카카오>, 최종 승자는 누구

홍키자, 인생 첫 단독 출간

[경제기자 홍키자] 네이버 VS 카카오, 최종 승자는 누구



자료=매경DB

카카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얼마 전 나왔습니다. 

매출과 영업익 모두 역대 최고 실적을 또다시 갱신했습니다.  매출은 1조2580억원, 영업이익 1575억원을 올렸는데요. 작년에 비해서 각각 45%와 79%가 증가했죠.


돈 못 번다고 구박받던 신사업, 모빌리티와 커머스에서 돈을 확 벌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 매출이 확대됐고요. 카카오페이의 결제 거래액이 늘어났죠.  2019년 1분기와 대비해 89%나 증가한 189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ㄷㄷㄷ


여민수 카카오 대표는 "올해 '전 국민 카카오톡 업데이트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제 카카오톡은 '나'와 지인 간 연결을 넘어 '나'와 세상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무슨 말이냐, 이제 일상의 모든 영역을 카카오톡과 연결될 수 있도록 더 박차를 가하겠다는 것이죠. 카카오톡에서 교통, 쇼핑, 금융, 구독, 인공지능 등 모든 게 다 돌아가는 겁니다.


굳이 지난주의 카카오 얘기를 꺼낸 이유는 
바로 제 책이 예약판매를 시작했습니다 ㅎㅎㅎ 회사 공저로 몇권 책을 내보긴 했지만, 단독 저자로는 제 인생 처음입니다.


https://bit.ly/3tnYTvU
위 링크에서 사전구매를 하실 수 있고요! 책은 이번주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주 13일부터는 서점에도 깔립니다! 


여민수 카카오 대표의 추천사도 책에 담겨있어서, 여 대표 강력추천! 표식도 부끄럼없이ㅎㅎㅎ넣었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쇼핑, 금융, 콘텐츠, 인공지능 등 일상생활 전반에 스며드는 서비스로 산업 생태계를 뒤흔들고 있죠. 네이버와 카카오의 미래 전략을 이해하지 못하면, 대한민국 산업 생태계는 단 1mm도 이해할 수 없다고 확신합니다.


네이버와 카카오 등 IT업계에 입사하고픈 취준생, 네이버와 카카오가 되고싶은 스타트업과 IT 업계 종사자, 네이버와 카카오에 투자했거나 투자하고싶은 분들까지 일독을 권합니다.


사실 네이버앱 한번이라도 써봤거나, 카카오톡 한번이라도 써본 모두에게 권합니다!!!!ㅎㅎㅎ


사전구매 링크 -->>>> https://bit.ly/3tnYTvU


#홍키자 #경제기자홍키자 #네이버VS카카오

==============================

이 글을 끝까지 다 읽으셨다면! 아래 글도 꼭 읽어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면접 필승을 위한 4권의 분석노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