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젤라푸 Apr 13. 2018

할리데이비슨 자부심과 기술력을 느낄 2018년 모델3종

115년 역사의 할리데이비슨을 제대로 느끼게 해 주는 모델 3종 소개

할리데이비슨은 전 세계적인 대형 모터사이클의 대명사로 미국을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다

전통적인 프레임과 최신 기술이 조화를 이룬 외관, V형 트윈엔진에서 나오는 말발굽 소리와 리듬감 있게 움직이는 독특한 진동감은 라이더의 질주 본능을 일으키고 로망으로 다가온다.

할리데이비슨은 1903년 ‘윌리엄 S. 할리(William S. Harley)’와 ‘아더데이비슨(Arthur Davidson)’이 ‘최고의 모터사이클을 만든다’는 창업정신으로, 두 창립자의 성을 따 ‘할리데이비슨’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었다. 

할리데이비슨은 1909년 모터사이클의 상징인 45도 각도의 ‘V’자 형태인 ‘브이트윈(V-twin)’엔진을 개발하며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다. 

세계 1, 2차 대전 시기에 군사용으로 쓰이면서 품질을 인정받고, 라이더들에게 최상의 상품력으로 최대 전성기를 누리며 1975년 시장의 70%를 점유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는다.

할리데이비슨은 80년대 들어 외국 경쟁업체(혼다/야마하)의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성능에 굴곡이 있었지만, 할리데이비슨만의 감성과 뛰어난 성능, 높은 출력의 에볼루션 엔진으로 세계 1위 모터사이클 제조업체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할리데이비슨은 2018년을 혁신하는 터닝포인트로 삼고,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원년으로 삼고자 한다. 할리데이비슨은 이런 의지를 담아 신 모델 3종을 공개했다.




 ‘115주년 기념 스트리트 글라이드(115thStreet Glide®는 할리데이비슨 창립 115주년을 기념하는 모터사이클이다.

기본적으로 이 모델은 군더더기 없는 핫로드투어링의 외관을 자랑하면서 115주년 기념 모터사이클 특유의 차원이 다른 디테일을 내세운다.

그에 따라 레전드 블루(Legend Blue)와 비비드 블랙(Vivid Black)의 투톤 컬러가 프론트 펜더,배트윙페어링,연료탱크,새들백까지 폭넓게 적용됐다.

연료탱크 측면에는 할리데이비슨을 상징하는 이글(Eagle) 디자인과 일련번호가 새겨지며, 에어크리너에115주년 기념(
115th로고가 더해진다.




  

스로틀을 감는 순간 밀워키에이트107(Milwaukee-Eight™ 107)엔진의 강력한 힘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하지만 불필요한 진동과 소음은 감소시켜 장거리 투어 시 쾌적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스트리드글라이드만의 특성인 배트윙페어링은 원활한 공기 흐름을 만들어내 라이딩 시 피로를 줄여준다.

이밖에도 6.5인치 터치스크린이 포함된 붐! 박스(BOOM!™ BO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전후 연동되는 리플렉스(Reflex™)브레이크 등이 장착돼 있다. 

거대하고 대담한 스타일을 자랑하는 ‘팻 밥(Fat Bob®
눈길을 사로잡는 변화는 소프테일스윙암이 적용된 뒷부분에 있다.다이나 모델 대비 강성이 75% 강해진 소프테일 프레임은 11kg의 경량화까지 이뤄냈다.

소프테일스윙암 덕분에 서스펜션 구성 요소가 시트 아래로 깔끔하게 정리됐다.또한독특한 패턴을 자랑하는 육중하고 공격적인 타이어의 존재감이 더욱 커졌고, 2-1-2 커스텀 스타일링 배기구까지 더욱 돋보인다.

엔진은 새롭게 밀워키에이트107(Milwaukee-Eight®107)이 적용되어 더욱 강렬한 가속감과 고속 질주를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강력한 엔진 탑재에 발맞춰 듀얼 디스크 프론트 브레이크,레이싱 스타일의 카트리지가 포함된 도립식프론트 포크를 채용해 정밀한 조종성과 민첩한 코너링 성능을 만들어낸다.

할리데이비슨 최고의 장인들이 커스텀 마감을 적용해 만들어낸 예술 작품과도 같은 모터사이클이 바로 ‘CVO™ 리미티드(CVO™ Limited)’다.

이 리미티드에디션은 장인들의 손을 거친 최고급 도장이 적용된다. CVO 모델 전용 페인트를 통해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했고,파워트레인은 블랙 또는 크롬으로 처리할 수 있다.엔진로커 박스는 오렌지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엔진은 할리데이비슨에서 가장 강력한 1,923cc 트윈쿨 밀워키에이트117(Twin-Cooled™ Milwaukee-Eight®이 적용되어 비교할 수 없는 강력함을 선사한다.동시에 수동 조절식프리로드가 내장된 듀얼밴딩 밸브 프론트 및에멀전리어서스펜션이 최고 수준의 안락함을 만들어낸다.

한 겨울에도 완벽한 라이딩 환경을 만들어주는 핸드 그립은 6단계 온도 조절 기능을 제공하고,열선 시트도 적용된다.붐!박스(BOOM!™ BOX) 엔터테인먼트를 기본으로, 무선 헤드셋 인터페이스 모듈을 포함한 붐!오디오 20S(BOOM!™ AUDIO 20S)도 지원한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티렉스 Car Story"

매거진의 이전글 방향지시등도 제대로 알고 깜빡이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