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젤라푸 Jan 10. 2019

겨울에 구입한 신차 관리 위한 자동차 필수시공 4가지

유리막코팅/도장보호필름/틴팅/언더코팅...

연말과 연초는 신차를 구매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지만 관리하기는 어려운 계절이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행사로 좋은 가격에 차량을 구매할 수는 있지만, 겨울철 미세먼지와 염화칼슘은 차량을 부식시키고 도장면을 손상해 신차 관리를 어렵게 만든다.

 
하지만 몇 가지 아이템으로 차량을 관리한다면, 현명하게 구매한 소중한 내 차를 완벽하게 유지할 수 있다. 겨울에 구입한 신차 관리 꿀팁 4가지를 소개한다.


1. 도장보호필름 PPF


새 차에 발생한 스크래치는 내 마음도 찢어지게 만든다. 신차의 외관을 완벽히 유지하고 싶다면 윈도우 필름이 아닌 차량용 도장보호필름을 시공하는 것도 방법이다.

차량에 도장보호필름을 하면 강력한 내구성으로 신차의 외관을 완벽히 보호할 수 있다. 특히, 겨울철 미세먼지를 쓸어내며 생기는 스크래치로부터 광택을 지켜주는 것은 물론 눈이 녹으면서 묻는 얼룩 및 염화칼슘으로 인한 변색까지 방지할 수 있어 자동차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필수템으로 불린다.

여기에 전체 PPF 시공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스크래치가 빈번이 발생하는 부위만 부분 시공하는 생활보호패키지 EPP(Everyday Protection Package)가 있어 스마트함을 더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는 윈도우 필름 전문 기업 레이노 코리아의 고성능 PPF(Paint Protection Film) 필름 ‘크리드 시리즈(CREED Series)’가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2. 유리막코팅

신차에서만 볼 수 있는 완벽한 광택을 유지하기 위해서 유리막 코팅은 빨리 할수록 좋다

차량 도장면 최상단은 투명한 클리어페인트 층으로 덮여 있는데이를 보호하는 것이 광택 유지의 핵심이다때문에 도장면이 손상되지 않은 신차일수록 유리막 코팅이 효과적이다.

유리막코팅을 하면 균일한 수접촉각을 형성하여 뛰어난 방수 성능을 제공, 눈·비로 인한 워터마크 얼룩을 방지하며 오염물을 쉽게 제거할 수 있게 돕는다. 더욱 완벽한 관리를 원한다면 PPF 필름 위에 코팅 시공 또한 가능하다.


대표적으로는 레이노의 블라스크 세라믹 코트는 나노 코팅 기술로 보호층을 견고히 형성하여 신차의 광택을 오랫동안 유지한다.


3. 언더코팅

언더코팅의 실용성에 관해 다양한 이견이 있지만, 염화칼슘이 산화를 촉진한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겨울철 눈을 녹이기 위해 도로에 흩뿌려지는 염화칼슘은 자동차에 치명적인 독으로 작용한다. 특히 세차하기 어려운 자동차 하부에 묻은 염화칼슘은 부식을 최대 6배까지 가속시켜 차량의 수명을 감소시킨다. 

 
언더코팅은 이러한 부식을 방지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다. 차량 하부에 코팅막을 형성하는 언더코팅은 접착력과 강한 내구성을 가진 코팅막을 차량 하부에 형성하여 방청 기능을 제공하며 차량 운행 시 돌 튀김으로 인한 파손도 방호하여 오랫동안 신차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4. 틴팅/ 썬팅

햇빛 속 자외선과 적외선은 눈의 피로를 증가시키고 차량 실내 인테리어의 변색을 유발한다. 

겨울은 여름보다 자외선이 약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창문을 투과하여 해를 끼치는 UVA의 경우 계절과 상관없이 존재한다. 특히 건조한 겨울에는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가 급격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틴팅은 꼭 필요하다.

 
최근 제품들은 자외선을 99.9%, 적외선을 최고 95% 차단하여 유해 광선으로 인한 피해를 완벽히 방지하고, 카본필름과 스퍼터필름의 장점만을 살려 편안한 시인성과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내·외부의 컬러를 다르게 구현하면 차량에 고급스러움을 더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는 레이노의 크로마 시리즈(CHROMA Series)는 나노카본 코팅 레이어와 스퍼터 필름 레이어가 결합한 3중 레이어 구조로 기능이 탁월하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포플린 Life Story"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