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송이의 벤츠, 도깨비 마세라티를 꿈꾸는 드라마/예능 속 자동차들
'별에서 온 그대, 전지현', '도깨비, 공유', '태양의 후예, 송중기' 하면 떠오르는게 있으신가요?
국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의 대표배우들이죠. 개인적으로는 그 배우들의 높은 인기와 더불어 성공적으로 진행한 PPL, 특히 배우와 함께 움직였던 자동차들이 떠오르네요.
별에서 온 그대의 전지현은 극속에서 천송이 역할을 하면서, 빨간 벤츠 E클래스 카브리올레를 멋스럽게 타고 다녔죠.
당시 별그대 전지현, 별그대 천송이만 검색해도 별그대 전지현 차, 별에서 온 그대 전지현 차가 검색어에 올라있을 정도로 이슈가 되며 가장 성공한 PPL로 손꼽히죠.
이에 버금가는 성공을 거둔 도깨비의 공유는 극 속에서 마세라티 르반테를 멋스럽게 타고 다녔죠.
덕분에 르반테의 이미지가 현대자동차 아반테의 굴레(?)를 벗어나 럭셔리 브랜드 SUV로서의 자리를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태양의 후예에서 열연한 송중기는 테러 일어나고 지진이 발생하는 우르크에서 홀로 멋스러운 블루 색상의 올 뉴 투싼을 타고 종횡무진 다니죠. 물론, 더 이슈가 된 장면은 자율주행 시스템을 이용한 다른 장면이 있었지만요...
현재 2019년도 몇 일 남지 않았지만, 다양한 자동차 브랜드에서 제 2의 별에서 온 그대, 도깨비, 태양의 후예를 꿈꾸며 대표 모델과 신차를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지난 9월에 종영한 tvN 토일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는 플래그십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를 비롯한 재규어 랜드로버의 다양한 대표 차량들이 나왔습니다.
케이블TV 채널 드라마 시청률 1위(10.4%, 닐슨코리아 제공)를 기록한 ‘호텔 델루나’는 아름답지만 괴팍한 사장 장만월(아이유/이지은)이 럭셔리 SUV 정점이라 할 수 있는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와 함께 재규어 최초의 순수 전기 SUV I-PACE, 매혹적인 디자인과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스포츠카 F-TYPE 등 다수의 재규어 랜드로버 차량을 보유해 눈길을 끌었죠.
드라마 화제성에 비하여 자동차 브랜드나 특정 모델이 부각되지는 않았네요.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도 MBC 주말특별기획 ‘두 번은 없다’에 PPL 진행 중입니다.
가족보다 더 가족 같은 낙원여인숙 식구들의 케미로 안방극장에 훈훈함을 전하며, 24회가 10.6%를 기록하며 2주 연속으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네요.
역시나 자동차가 부각될 수 있는 내용이 많은 드라마 스토리는 아니지만,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짙어지는 따뜻한 가족의 정, 그리고 상상을 뛰어넘는 로맨스로 매주 안방극장에 훈훈함과 웃음, 그리고 눈물까지 선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자연스럽게 캐딜락의 다양한 라인업은 노출될 걸로 보입니다.
인생에 두번은 없다고 외치는 낙원여인숙 사람들이 후회없이 타는 캐딜락의 CT6, XT5, 에스컬레이드도 후회없이 잘 부각될 지는 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라마가 아닌 예능에서 대박 조짐을 보인 자동차 브랜드 PPL이 있습니다. 새로움 멤버들과 함께 시즌 4로 돌아온 KBS 2 '1박 2일'의 쉐보레 트래버스입니다.
원년 멤버 김종민과 맏형 연정훈·먹방의 달인 문세윤·예능 새내기 김선호·딘딘은 딘딘 딘딘·막내 빅스 라비의 첫 케미는 15.7%의 높은 시청률로 증명됐다.
여행 컨셉으로 전국의 숨은 명소를 찾아다니는 예능답게 자동차가 부각되는 방송이다보니, 다른 어떤 드라마나 예능보다 자동차 주목도가 높았죠. 특히, 첫방에서 쉐보레 트래버스는 멤버들이 너무도 타고 싶어하는 자동차로 표현됩니다.
우여곡절 뽑은 쉐보레 트래버스는 외관 디자인은 자연스럽게 주목받고, 6인의 멤버가 앉아도 편안함을 보여주며 7인승 SUV로서의 공간성까지 원하는 장점까지 부각됩니다.
다음 1박 2일 방송에도 쉐보레 트래버스는 더 노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쉐보레 트래버스는 정우성이 광고하는 대형SUV보다 1박 2일에서 타고 다니는 슈퍼SUV로 더 알려지지 않을까?라는 전망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2019년 남은 12월 기간동안 어떤 드라마와 예능에서 자동차 브랜드의 모델이 스타로 떠오를까요? 드라마와 예능을 보는 또 다른 재미입니다.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포플린 Life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