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젤라푸 Mar 24. 2020

성공의 아이콘 그랜저 패러디한 트랙터 MT4 바이럴영상

LS그룹의 산업기계 및 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은 국내 최고의 트랙터 회사로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회사이다.

최근 LS엠트론은 국내 최초 가변형 뒤차축을 적용한 동급 최강 멀티 플레이어 트랙터 ‘MT4’ 출시하고, 대대적으로 트랙터 주요 타깃을 비롯 일반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그 중에서도 트랙터 업계 최초로 트랙터 실 사용자가 아닌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제작한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은 그 중에서 으뜸가는 마케팅활동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LS엠트론의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은 현대자동차 그랜저 ‘2020 성공에 관하여’ 캠페인 영상을 트랙터로 관점을 바꾼 유쾌한 패러디 영상이다.

바이럴영상은 트랙터를 사용하는 기존 소비자와 그랜저 캠페인 영상을 기억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현실에서 있을 법한 상황을 유쾌한 방식으로 소개하고 LS엠트론 트랙터 MT4를 새롭게 각인시키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보인다.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은 트랙터를 알고 있는 농부들이 MT4 트랙터를 처음 보고 부러워 하는 상황을 연출한 ‘농촌편’과 트랙터를 잘 알지 못 하는 친구들 사이에서 성공적인 귀농생활의 비밀로 트랙터를 상상하는 주인공을 표현한 ‘동창회편’ 2편으로 제작되었다.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농촌편은 지난 19일 LS엠트론 유투브 공식채널에 공개하여 구수한 사투리와 익살 맞은 표정 연기로 그랜저 ‘퇴사편’ 영상보다 더 현실적이고 유쾌한 상황 연출이라는 평과 함께 조용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24일 공개된 ‘동창회편’은 동창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에 트랙터를 자연스럽게 녹인 바이럴영상으로 "언~니~~~~"라는 외마디 외침이 기억에 쏙 들어와 유투브 시청자들의 많은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LS엠트론 관계자는 "트랙터 업계 최초로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작한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이 많은 분들께 즐거움을 드리고, 트랙터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모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LS엠트론은 앞으로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다양한 소비자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LS엠트론은 ‘2020 성공에 관하여 MT4’ 바이럴영상 제작과 함께 트랙터 MT4와 XP 파워시프트 두 모델을 레이싱모델 유다연이 소개하는 리뷰 홍보영상도 제작 공개하였다.

기존 트랙터 제원 소개 형식의 리뷰영상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일반 대중들의 관점에서 궁금한 내용과 자동차와의 비교로 이해를 쉽게 한 점이 눈에 띄는 영상이다.



현재 공개한 영상들은 일반 트랙터 영상에 비해 빠른 속도로 구독자와 뷰가 늘고 있어서, 트랙터 최고의 인기영상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포플린 Life Story"

매거진의 이전글 쏘렌토 사전계약한 소비자, 누가 어떤 사양을 선택했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